그림이 제일 좋아! 우리 아이 쉬운 그림 그리기
여임경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한창 그림 그리기에 관심이 많을 때 토끼 그려달라고 하던 때가 있었다. 그런데 막상 종이 위에 그림을 그리려 하니 뭐부터 그려야할 지 참으로 막막했었다. 그러다 엄마 바쁘다며 아빠에게 그려 달라고 요청했지만, 엄마가 그림을 좀 더 잘그려줄 수 있었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은 지울수 없었다.




이 책은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는 초보자도 잘 그릴 수 있게 차근차근 설명해 놔서 엄마인 나도 쉽게 그릴 수 있다. 게다가 캐릭터 그림이 아니 생물이나 사물의 고유 특징을 그대로 살려서 그림을 그리도록 해서 정말 기본에 충실한 책이다.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며 임할 수 있게 코끼리,사자,곰 등 동물이며 잠자리,나비,꿀 등의 곤충 등 아이들이 평소에 스스로 그리고 싶어하는 그림을 각각의 파트별로 나뉘어져 있어 그림 그리기 싫어하는 아이도 파트별 흥미로운 주제에 맞춰 그림 그리기를 연습할 수 있다.


그림 그리기에 관심이 많은 둘째는 이 책이 재미있는지 열심히 보고 책 내용 그대로 잘 따라서 그림을 그렸다. 그림을 그리고나서는 자신이 열심히 했다는 사실에 성취감과 만족감을 드러냈다. 첫째는 탈것에 관심이 많아 유독 그 파트 부분에 열심이었으며 다른 파트에도 고루 관심을 보였다. 엄마도 함께하니 서로 웃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었다.


그림 그리기가 처음이거나 서툰 아이,엄마 모두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서로에게 그림 그리는 시간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