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샘이랑 미리 1학년 미리 1학년
이선희 지음, 뜬금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년이면 초등1학년이 되는 우리 첫째.

첫째에게 올해부터 꾸준히 내년이면 초등학교 간다고 미리 얘기해서인지 초등학교 가는것에 대한 기대감과 설렘 그리고 두려움이 혼재해 있는 그런 상태였다.

나 역시 초보 예비 초등 학부모라 모르는거 투성이었는데 마침 이 책을 만나게 되어 엄마인 내가 먼저 책을 읽어 보았다.

처음에는 학교가 어떤 곳인지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한다.그리고 학교를 왜 가야하는지를 흥미롭게 기술해놔서 아이가 호기심을 가지며 학교에 대해 기대하는 모습을 보여서 안심이 되었다. 사실 학교 입학이 다가올수록 기대감보다 살짝 두려워서 첫째가 학교 안가면 안되냐고(?) 물은 적이 있어서 난감했던 적이 있었다.

 

 

 

 

 

 

또 학교에 누가누가 있는지에 대해서도 상세히 서술해놔서 아이가 학교에 가보지도 않아도 학교를 많이 이해하게 되었다.

그리고 낯선 학교에 어떤 시설이 있는 지에 대한 설명과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그림으로 되어 있어서 학교에 대한 두려움을 친숙함으로 이끌어주는 것 같다.

 

 

 

두번째 장부터는 학교생활을 담고 있다. 3월부터 시작해 12월까지 학교행사 및 교과서 공부,책가방 정리,준비물,짝과 친해지기, 안전한 학교생활 등을 상세히 기술해서 학교 생활 적응하는데 초등 1년 내내 이 책을 옆에 끼고 참고해도 될 정도였다. 역시 현직 선생님이 집필한 책이라 초등 1학년 과정 전체를 미리 체험해 본 것 같았다.

호랑이 샘이랑 학교 갈 준비를 입학식부터 1학년 마치는 날까지 간접 체험해서 초등 생활의 즐거움을 알려주고 학교에 대한 두려움은 사라지고 자신감과 기대감이 차올라 이제 멋진 1학년이 될 아이를 기대해도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