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약속을 지켜요 - 처음 만나는 세상의 규칙 피카주니어 습관 그림책
다카하마 마사노부 지음, 하야시 유미 그림, 김보혜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우리집에는 유아사춘기를 겪고 있는 7세 아들이 있다. 내년에 초등 입학을 앞두고 있는데 사사건건 엄마 하는 말에 싫어라고 외친다. 하루에도 몇 번씩 아들때문에 뚜껑이 열린다. 엄마 하는 말이 잔소리라며 소리치고 하여 엄마는 아주 미칠 지경이다.

 

이런 엄마의 마음을 알아주는 걸까? 도치맘 이벤트에 행동이 올바르고 자신의 생각을 똑바로 전달하게끔 하는 책이 있어서 얼른 이벤트에 응모했다. 이런 간절함이 닿았던걸까 집으로 이 책이 배송되었다.

 

 

 

 

 

 

아이가 읽기 전 엄마인 내가 먼저 책을 보았는데 어쩜 엄마 마음을 알아주는 내용이 다 들어있는게 아닌가! 그러고나서 아이이게 정독을 해보라며 책을 건네주었다. 그러고는 책을 읽고 난 느낌을 얘기하고 다시는 나쁜 행동과 말을 하지 않기로 약속했다. 물론 그 약속을 다 지키지는 않는다. 그럼 난 책에서 읽었던 약속 했던 것 기억나니 하고 상기시켜준다. 그럼 아이도 자신의 행동을 조금 돌아보고 멈추기도 한다.

아직은 시작 단계이니 지켜야 할 약속이 너무나 많지만 조금씩 노력한다면 엄마의 잔소리가 이제 칭찬의 소리로 변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