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데르센 동화로 한 번에 키우기 2 - 6~7세 한 번에 키우기 시리즈
신효원 지음 / 책장속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국어 과목의 트렌드를 보면 독해력과 문해력을 아주 많이 중요시 하는 것 같다. 아마 시간이 흐를수록 아이들이 문해력의 수준이 떨어지니 이러한 현상을 반영하는 것 같아서 안타까울 뿐이다. 스마트 폰의 보급률이 높아지니 아이들이 글자를 읽는 것보다 영상 시청이 더 편리하니 책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것이 어쩌면 당연한 지도 모른다. 그래서 우리 아이도 문해력이 떨어질까 벌써부터 걱정이 되는 것이 사실이다. 어릴 때부터 열심히 문해력 키우는 데 힘을 쏟으면 글을 이해하는 능력뿐 아니라 어휘력도 풍부해져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고 논리 정연하게 얘기할 수 있게 되니 문해력 공부는 상당히 중요하다 하겠다.

이 책은 그런 부모의 마음을 알고 유명한 안데르센 동화로 문해력을 향상시키게 했다.

 

 

 

 

먼저 글을 읽기 전에 생각하며 준비하는 과정을 거치고 그런 다음 동화를 읽고 읽고나서는 동화의 내용을 다시 한 번 되짚어본다. 그냥 글로만 되어 있으면 책을 보는 것에 흥미가 떨어질텐데 이 책은 적절히 그림이 있어서 책을 읽고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된다.

마지막에는 아이와 부모와 같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는데 이 때 부모에게 적절한 방향을 알려주어 아주 알맞은 독후활동을 기대할 수 있게 책을 구성해놨다.

아이가 하루에 할 수 있는 적절한 분량으로 나뉘어 있어서 아이가 나름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한 것이 이 책의 매력이지 싶다.

이제 아이와 함께 열심히 공부한 날만 남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