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조심해서 다녀야 해! - 안전하게 통학하는 법 배우기 나도 이제 초등학생 10
임다은 지음, 찌아 그림 / 리틀씨앤톡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울 첫째는 내년에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초등이다. 아직 어리기만 한 아이가 학교를 간다고 생각하니 언제 이렇게 다 컸을까 싶다가도 한편으로는 혼자 등하교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된다. 집에서 학교 가는 길이 차가 많이 다닌다거나 위험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언제 어디로 튈 지 모르는 탄성같은 아이니 항상 길을 다닐 때면 주의를 주는 편이다.

이런 엄마 마음을 알았는지 이런 책도 있다니 참으로 고마운 일이다. 그림과 한 번쯤 일어날 법한 일들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친구들과 놀면서 하교 하다보면 차가 오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그러한 부분을 아주 정확하게 짚어준다.

또한 학교가는 길 뿐이 아니라 언제 어디서든 아이가 가는 길이 위험할 수 있다는 걸 알려주는 것 같아서 좁은 골목길을 다닐 때 조심하게 될 것이다.

물론 어른들이 스쿨존이나 좁은 길에 차를 주차하지 않는 게 제일 중요하지 싶다. 아직 키가 작은 아이들이 언제든 차도로 튀어 나올 수 있는데 갓길에 주차를 하게 되면 아이들이 보이지 않으니 운전자나 길을 건너려는 아이들이 위험하기 때문이다. 정지선도 철저히 지켜서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모범이 되는 어른이 되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