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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한국을 뒤흔들 12가지 트렌드 - 안티 카페에서 맨플루언서 마케팅까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지음 / 알키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다소 가벼운 일상적인 생활주변 환경(90%)에서 부터
정치-큰사업계의 방향(10%)을 보여주는 소식들까지
코트라 주재원들의 노고에 감사
그런데, 내가 필요한 부분만 보고 중고로 재판매 했더니, 판매가의 10%밖에 되돌려 받지 못함.
지식과 정보 서비스는 항상 헐값인게 사실이다. 그 이유를 들자면 주변에 그렇게 고급정보라는게 활자(온라인/오프라인)로 거의 유통되지 않는다. 이미 활자화 된 것들은 얕고 얕은 깊이의 쓸데없는 정보/데이타 뿐인 셈. 사실 이 얕고 얕은 정보와 데이타도 제대로 소화/융합하지 못하는 것이 대부분의 사람들인데..... 시간은 없고, 깊이 파헤치려면 시간과 경제적 기타 비용이 많이드니 대부분 깊이 파헤치려 하지 않는다. 사람의 본성이라는.....알아갈수록.....
정말 고급 정보들은 극소수네트웍 안에서만 돌기에....
그래서 소위 교육/전문기관에서 배우는 지식의 값어치는 원가(교육비)의 10%도 안되는게 시장논리인 셈이다. 내 경험이고, 내가 학교/소위 전문기관에서 배운지식은 street knowledege 에 비하면 껌깞의 아주 헛껍데기 수준의 가치밖에 없는 것이다.
이 이번 중고책 되팔기와 너무도 똑같다. 그래서 리뷰로 남겨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