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씽 - 아주 작고 사소한 것들의 가치
앤디 앤드루스 지음, 김정희 옮김 / 드림셀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명한 자기계발서인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의 저자
앤디 앤드루스의 신작
리틀씽을 읽었는데요!




작고 사소한 것들이 어떻게 우리 삶을 바꿀 수 있는지
그리고 성공과 실패의 판가름은
‘아주 작고 사소한 것들의 가치’에 주목하느냐 있다고 말하는데요!




아주 사소한 것에 대한 선택이 쌓여
지금의 현재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생각하던 찰나에
만난 책이라 와닿는 문장들이 너무나 많더라고요





🔖
그 질문은 바로‘왜?다. 확실히 사소한 단어다.
한 글자로 이루어진 이 질문은 수년 동안 너무 자주 회피되어 왔기에 그 힘의 실체를 이미 몇 세대 전에 잃어버렸다. 오늘날 왜를 보다 깊이 이해함으로써 아직 개발되지 않은 잠재력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드물다.




💡💡💡
생각해보면 어릴 떄는 아무렇지 않게 왜라는 질문을 자주 했던 것 같은데
커갈수록 이 질문과 멀어진 것 같아요.
더불어 일이 잘 되고 있을때는 특히 더 ’왜?‘라는 질문은 더 하지 않죠.
저자는 일이 잘되고 있을때에도 이 질문을 놓치지 않아야 된다고 해요.




🔖
내 아버지는 많은 부분에서 옳았다. ‘포기하는 것’은 사소한 일이며 내가 익숙해지거나 편안해지길 바라는 과정도 아니라는 아버지의 이야기 말이다. 그리고 6학년 가을에 내가 갈고닦은 근성 덕분에 언젠가는 성공할 것이라고 말한 것도 옳았다.




💡💡💡
결국에 우리가 하거나 하지 않았던 선택들로 인해서
우리 삶의 방향이 다양하게 흘러 간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
관점은 아주 사소한 것이지만 사실을 조금도 바꾸지 않고도
결과를 극적으로 바꿀 수 있는 유일한 것이다.




💡💡💡
수많은 책들에서 관점의 변화가 얼마나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보았는데
리틀씽에서도 역시나 관점을 자유롭게 선택하는 것이 가져오는 변화에 대해 이야기 해주거든요
결국 관점은 내가 선택할 수 있는 것이고 그 선택으로 인해 많은 결과가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않아야 겠어요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를 읽어보신 분
➡️사소한 것의 힘을 알고 싶은 분
➡️변화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분



드림셀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