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해 봐요, 손그림 일러스트 - 누구나 쉽게 따라 배우는 일러스트 비법
다카하시 나나 지음, 김윤정 옮김 / 참좋은날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아마터면 분실할뻔하면서 이제야 쓰네요. 'ㅅ`
다카하시 나나 작가님의 이렇게 해봐요 손그림 일러스트를 받았고 이렇게 리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좋은 기회에 참여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표지. 동일한 커버의 드로잉 노트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만년필이랑 스푼펜촉으로 해봤는데 나쁘지 않은 느낌이었어요. 볼펜정도나 젤펜류라면 충분.





목차.





맘에 들었던 코너위주로 쓸게요. 초반 파트인 동물파트가 무척좋았어요. 전 작업을 하면서 이런 귀엽고 팬시한 분위기는 정말 안그리다보니까, 점차 못그리게 되어가고 있었는데 이 책이 생겨서 도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림 조금 그려보신 분들이라면 쉽겠고 저처럼 특정한 화풍으로 오래 굳어진 상황인데 뭔가 환기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좋을 거라고 생각해요.




캐릭터와 의상부분. 다이어리 작성에 도움이 될것같더라고요. 내년도 다이어리는 안타깝게도 그림을 그리기엔 애매한 종이지만.







꽃. 잘 응용한다면 손편지를 쓰거나 중요한 부분 표시에 팬시함을 더해줄 수 있을 것같아서 따라해보려고 하고 있어요.








사실 이런 책에서는 응용편이 가장 좋습니다. 물론 제 취향인 것이지만요. 제가 생각하지 못한 아이디어라는 건 늘 흥미롭죠,.

책평가는 확실히 해보신 분들껜 너무 쉬울 것같아서 별 하나를 슬쩍 깎았습니다. 하지만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은 물론 아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같아서 네개입니다. 좋은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