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늘도 공간을 판다
당근자판기(김진옥) 지음 / 모티브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에서 당근자판기님의 영상을 자주 봐왔다. 워킹맘이라 기억에 남기도 했고 그 당시에도 대단하다고 생각했는데, 책으로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읽어보았다.

유튜브에서 다뤘던 내용들이지만, 책으로 사진과 함께 정리되어 있으니 훨씬 보기 편했다. 워낙 공간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이 책은 나에게 바이블과도 같다. 영상을 매번 찾아보는 것도 좋지만, 책으로 소장하고 있으면 필요할 때마다 꺼내 볼 수 있어 마음이 편하다.


특히 '공간으로 인생이 바뀐 사람들'의 실전 성공 스토리가 흥미로웠다. 실제 경험담이라 그런지 더욱 와닿았다. 그중에서도 자신만의 감각과 취향을 담아낸 스토리가 인상적이었다. 완성된 공간의 모습도 멋졌지만, 그 이면의 힘들었던 준비 과정을 보며 저절로 고개가 끄덕여졌다.

공간 하나하나에 쏟아부은 애정과 정성이 느껴졌다. 셀프 인테리어부터 오픈, 슈퍼 호스트 유지, 게스트들의 긍정적인 평가까지.

무엇보다 타고난 감각보다 꾸준한 노력으로 이뤄낸 성과라는 점이 더 값지게 다가왔다.


한 이야기처럼 들릴 수 있지만, 이것은 기본이다. 나 역시 평소에 이렇게 생각해 온 사람이다. 누구나 가장 쉽게 통제할 수 있는 공간은 집이다. 그런데 그조차도 스스로 관리하지 못한다면, 인생의 더 큰 일들을 관리하고 책임지기는 어렵다고 생각한다. 현관문만 닫으면 아무도 모른다는 이유로 내버려 둬서는 안 된다. 집은 나의 가장 솔직한 공간이자, 나의 또 다른 얼굴이다.

"나는 오늘도 공간을 판다"의 하이라이트.

에어비앤비의 다음 단계인 경매와 관련된 기초 지식도 얻을 수 있다. 나도 에어비앤비 운영까지는 생각해봤지만, 그 다음 과정은 미처 생각하지 못했다. 아니, 생각이 미치지 못했다기보다 접근 방법 자체를 몰랐던 것이 맞다.

공간 디자인과 부동산 투자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볼 만한 책이다. 이 책을 통해 나만의 공간을 만드는 첫걸음을 시작해보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