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과 치매를 막는 아침에 주스 한 잔 - 100세 시대 건강을 위한 채소.과일 주스 101
사라사와 다쿠지, 다니엘라 시가 지음, 이지현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은 것으로 그린스무디라는 것이 있다.
다양한 야채와 과일을 통째로 갈아 마시면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어 체질 개선 및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특히 할리우드의 유명한 모델이 아침마다 한 컵씩 먹는다고 해서 더 유명해졌다.

 

우연히 관련 책을 접하고 한동안 하루 한 끼 외에 그린스무디만 먹는 다이어트를 시도한 적이 있다.
당시에는 운동을 병행하지 않아 다이어트 측면에서 큰 성과는 없었지만 나름의 효과를 보았고 지금도 하루에 한 잔씩은 꼭 마시려고 한다.

 

그린스무디를 만드는 레시피는 책에도 나와 있지만 인터넷을 찾아보면 더 다양한 방법을 찾을 수 있다.
필요에 따라 자기만의 레시피를 만들 수도 있다.
이때 각각의 재료가 어디에 좋은지 효능을 자세히 알 수 없어 좀 더 효과적인 조합을 찾을 수 없어 많이 아쉬웠다.

 

 "암과 치매를 막는 아침에 주스 한잔"은 암과 치매 예방의 효과가 있는 그린스무디-여기서는 주스라고 명명했다-의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테마가 되는 재료를 중심으로 다양한 조합을 각 레시피의 효능과 함께 볼 수 있다.
이때 한가지 종류만 계속 먹으면 영양의 균형 있게 취할 수 없으므로 목적에 맞게 몇 가지를 선택하여 일주일간 돌아가면서 섭취하는게 좋다.

 

책의 말미에는 치매와 암을 예방하는 식사법과 다양한 재료의 효능을 소개하고 있으므로 내용을 충분히 숙지 후 나만의 주스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책의 앞부분에 있는 주스에 대한 소개와 제조법, 그리고 효과적인 섭취를 위한 가이드까지 짧지만 꼭 필요한 내용의 설명은 꼭 읽어보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