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진 Conceptzine 2023.10 - Vol.104
미션캠프(월간지) 편집부 지음 / 미션캠프(월간지) / 2023년 9월
평점 :
품절


📍
컨셉진의 마지막을 읽고 책을 덮는 순간,
환기를 마치고 창을 닫아 그 여정의 마무리를 하는 기분을 느낄거라 생각했지만..
뒷표지를 보는 순간, 환기를 마친 개운한 마음으로의 또다른 시작의 일상이 되리라는 확신을 갖게 된듯하다.

📚
손바닥만한 사이즈의 책을 받아 요리조리 살펴본다.
우선 책표지의 색이 아주 마음에 든다.
초록 나무의 색을 닮은 책은 왠지 자연에서의 환기를 나에게 전달시켜줄 것만 같다.

이 작은 책에 어떤 내용이 실려 있길래 내마음을 환기시켜줄까?
내 마음을, 내 일상을 환기 시키는 일이라는게 어떤 것일까..

궁금증을 유발하는 작은 책을 찬찬히 들여다보고,
책장을 덮는 그 순간, 조금은 전환된 나의 마음가짐을 가지고 난 또 어떻게 일상을 살아가야하는지 생각해보는 책.

💛
아라찐쌤은 학교와 아이들, 그리고 가정에서의 내자리 외에도 내 일상의 또다른 선택지가 주어져있지 않는다고 생각했었다.
그래서 그 자그마한 돌팍구가 바로 책이었다.
생각해보면 아라찐쌤은 나름 책을 통해 마음도, 기분도 나름 환기를 시킨듯하다.

많은 사람들이 그렇겠지만 쳇바퀴처럼 돌아가는 일상에 어떤 특별한 돌파구를 찾지 않으면 숨조차 쉴 수 없는 시간들이 반복해서 흘러가곤 한다.

황사가 있어도 환기는 시켜야 살고, 한동안 몸이 아파 거동을 못하던 이도 개운하게 나으면 집의 환기와 청소를 제일 먼저 한다.
이 책에서는 기분과 마음, 그리고 조금 지루할 수 있는 나의 일상의 환기를 도와줄 수 있는 아이템들 부터 시작하여, 다른 이들의 환기방법, 일상의 환기를 직업으로 삼은 이들의 이야기, 다른 이들의 환기이야기를 담음으로 조금이나마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보여주었다.

특히 아라찐쌤의 마음에 든 부분은 일상의 환기를 음악이나 그림, 그리고 일상속의 산책과 같은 부분에서 찾았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나의 일상과 비슷한 다른 이들의 일상에서 숨구멈을 발견하고, 나또한 나도 모르는 사이에 이렇게 숨을 쉬고 있었구나.. 하고 깨달았던 것 같다..😊

더군다나 이 책의 중간즈음, 딴짓할 수 있는 거리들(스도쿠, 낱말퍼즐 등..) 내가 좋아하는 즐길거리들을 담아 너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다.

이런 스타일의 책은 또 처음 접해보는 아라찐쌤..
책을 읽으며 마음의 환기를 시킬 수 있어 너무 좋았구요~ 내일도 저만의 환기방법으로 떠나보려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