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딱 5분만 더 놀면 안 돼요? - 소중한 나의 시간 알차게 보내기 ㅣ 처음부터 제대로 6
은희 지음, 김종민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14년 5월
평점 :

키위북스의 처음부터 제대로 시리즈, 딱 5분만 더 놀면 안돼요? 라는 제목만 봐도 아이들의 초등시간관리 어려운 주제를 다루고 있죠?
가능한 어릴 때, 초등시간관리 습관을 들이는게 좋지요. 흘러가면 사라지는 소중한 나의 시간을 키위북스로 알차게 보내는 방법을 배워보자고요.
저희 아이도 워낙 "엄마. 5분만, 10분만~" 하는 아이라서 ㅋㅋ 책을 읽으면서 "내 이야기군~"하며 챙피해하더라고요. 계획적으로 시간을 구분하여 미리미리 챙기면 좋을텐데 키위북스 딱 5분만 더 놀면 안되요? 책 속 석희는 우리집 아이랑 똑~같이 빠트라고 빼먹고, 서두르고..바쁘네요?
우선 초등시간관리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는 시간과 시각을 구분하는 능력이 필요해요. 처음부터 제대로 시리즈는 초등저학년 시리즈로 다양하고 좋은 정보를 담고 있는데요. 저희 아이는 좀 늦게 읽고 있어서, 아이가 잘 알고 있는 시간과 시각에 대한 학습도 가능하네요.
초등시간관리 개념이 부족한 저학년 친구들은 키위북스 속 교과서 디딤돌부분을 통해서 시간적 계산하는 개념을 학습해도 좋을 듯.
"크~ 허~ 엄마 5분만 더 자면 안되요?" 아침마다 기상나팔이 울리면 어떻게 해서건 엄마에게 어리광부르고 3분만 더~ 5분만 더~ 를 속삭이는 아들의 모습! 책 속 주인공과 본인이 동일시 되면서 객관화하여 행동을 분석하니 아이쿠 참 창피하구나~
초등시간관리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는 무작정 계획표를 세운다고 가능한게 아니지요. 본인의 24시간을 꼼꼼하게 분석하여 버려지는 시간들을 찾아보고, 헛되이 지나가는 시간을 수정하고, 지킬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해야겠지요.
아이와의 대화를 통해서 생각없이 버려지는 짜투리 시간을 찾아요. "엄마 샤워할게요~"라고 말해놓고, 샤워하러 들어가기까지 놀면서 버티고 굼뜨기.. 숙제를 해야지~ 하면서도 빈둥대는 시간들....
엄마나 아빠가 지적하지 않아도, 키위북스 책을 읽다보면 책 속 이야기가 아이의 생활 속 이 야기가 되고,딱 5분만 더 놀면 안되요?와 같이 초등시간관리가 부족한 생활습관은 부모의 잔소리가 아니라, 책을 통한 간접적 경험을 통해 직접적 깨달음을 얻어요.
키위북스 속 시간계획표 도움말을 볼까요? 엄마아빠의 이래라 저래라가 아니라, 아이가 스스로 중요도 순서에 따라서, 성공할 수 있는 계획부터 하나씩 세워보고, 부모의 격려와 관심으로 결과를 봐주면 좋을듯해요.
그렇게 연습이 되다보면, 자연스럽게 초등시간관리 가능해지겠죠? 항상 시간에 쫓겨 다니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시간의 주체자가 되는 것이 참 쉬울것 같으면서도 가장 어려운 초등시간관리생활이지요.
책 속 주인공의 줄넘기 연습을 보면서, 초사씨만의 "나는 무얼 더 노력해볼까?" 아이와 키위북스 책을 함께 읽으면서, 딱 5분만 더 놀면 안되요? 이 질문보다, 딱 5분만 더 책 읽으면 안되요? ㅋㅋㅋ 이런 건 어떨까~ 넌지시 엄마는 아이옆구리를 쿡쿡 쑤셔봅니다.
마침 딱 5분만 더 놀면 안되요? 키위북스 책 속의 초등시간관리개념 도서를 읽으면서 아이가 생각하지 못한 부족한 시간관리 부분과 더불어, 중요한 할일에 꼭 잊지않고 엄마와 소통책읽 기를 진행해보기로 약속을 해보았답니다.
키위북스를 통해 아이가 배운 1만 시간의 법칙! 엄마아빠 세대는 성인이 되어서야 배웠던 1만 시간의 법칙을 아이는 책을 통해 초등학교때부터 배웁니다. 엄마도 아빠도 외국어를 좀 집중해서 공부해보았기에,아이와 부모의 경험담을 이야기 나누기도하면서, 또 아이가 즐거워하는 분야 이야기도 하고, 때론 아이와 진로교육을 위해 노력을 하는 TV속 인물들도 이야기 나누면서,
작은 초등시간관리의 시작이 큰 미래의 진로교육까지 가능하다는 것을 40대 부모와 10대아이가 이야기 나눠요. 기왕 읽을 거면, 처음부터 제대로 시리즈로, 키위북스 도서로, 초등시간관리에서, 생활습관잡기까지! 아이마음 공감하기부터, 아이에게 긍정자극까지~ 모두 가능한 소중한 책읽기 진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