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어휘왕 5-2 -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숨마 초등국어 어휘왕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기변환]DSC05394.jpg

 

초등국어문제집이 정말 많아요.


저희 집에는 초등 고학년과 저학년 아이가 있다보니 정말 다양한 교재들을 풀어보는데요.


이전에 숨마어린이의 초등국어 독해왕으로 누나가 공부를 쭉~ 했었기에, 동생도 짬을 내어 독해왕을 공부하고 있어요.


누나는 이제 중학입학을 앞두고 있는데, 특히나 국어어휘가 부족하다는 것이 보이더라고요.


아무래도 고학년 되면서 스마트폰만 빨고, 책을 잘 안읽어서 그런 것 같아요.



중학입시를 앞두고 있다보니 자연스럽게 중학국어 책들이 눈에 들어오는데, 기왕이면 중학생이 되기 전에 초등단계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책들을 더 섭렵하고 나서 올라가면 좋겠다 싶더라고요. 그러던 찰나 눈에 들어온것이 이룸이앤비의 숨마어린이 초등국어문제집 어휘왕이에요.


[크기변환]DSC05395.JPG

 

어휘왕 초등국어문제집은 저학년이 아닌 중학년 이상, 초등 3,4,5,6학년을 대상으로 교과어휘를 꼼꼼하게 공부할 수 있는 교재랍니다.

문제집으로 공부하고, 추가적으로 구글앱, 숨마어린이를 통해서 어휘 확인 학습까지 확장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어요.


[크기변환]DSC05397.JPG

 

.

사실 지난달, 10월에 어휘왕 초등국어문제집을 초등 6학년 단계 1학기 도서를 풀어보았는데요. 사실은 초등 3,4,5,6의 8권을 모두 풀고 중학교에 보내고 싶더라고요. 그런데 3학년 것을 주문하자니 쫌~..ㅋㅋ 마음에 걸리적~ 거리다보니, 그냥 제 학년으로 6학년 도서를 먼저 공부했는데요.

확실히 공부해보고 나니, 당장 더 아랫단계의 도서를 공부 하는게 좋겠다 싶더라고요.

그래서 저희집은 지금 거꾸로 학습으로 들어갔어요.

6학년 2학기 도서와 5학년 2학기 도서를 준비했고, 5-2 어휘왕을 먼저 푼 다음에 다시 6-2로 확장할 것이랍니다. 물론 그 사이에 기존에 공부한 6-1권 교재도 복습하면 좋겠죠?

[크기변환]DSC05401.JPG

 

[크기변환]DSC05403.JPG

 

초등국어문제집 숨마어린이의 어휘왕으로 새로운 어휘도 학습할 수 있고, 가장 기본적인 기초 맞춤법 부터 띄어쓰기, 원고지 쓰기도 연습할 수 있어요.

거기에 주제어 확장하기, 분야별 언어를 좀 더 깊게 공부하고, 타교과 어휘로 창의융합교육까지 가능!

국어적인 문법내용부터, 모든 융합지식의 어휘들을 한번에 공부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한 학기에 한 권의 학습으로 가능한 이룸이앤비의 초등국어문제집인데요. 매일매일 맘 잡고 딱~ 풀면 한달에 끝낼 수 있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주말엔 쉬기도 해야하고, 복습도 해야하고~ ㅋㅋㅋ 그러면 두달~세달도 가능하겠죠?

추천은 이룸이앤비에서 출간되는 초등국어독해왕 문제집과 병행하거나 AB로 번갈아가면서 푸는 것도 좋은 방법 같아요.

[크기변환]DSC05405.JPG

 

하루치의 분량이 약 4쪽, 2장 정도이기에, 하루 10분~ 넉넉히 공부하면 30분 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생각보다 양이 적은 것 같아도 은근히 어휘확습이 유치하지 않고 깊어서 고급 교과어휘들도 한번에 공부할 수 있는 숨마어린이의 초등국어문제집 어휘왕이랍니다.

[크기변환]DSC05407.JPG

 

음~ 저희 집은 저희집 나름대로의 룰로 공부를 하죠? ㅋ

매일 조금씩 두장씩?? 잘 안되는 집이에요. 그리고 아이가 뭐~ 그닥 부담을 느끼지 않아서요.

저흰 유닛 한 강을 하루에 다 푼답니다. 집중공부하기에 괜찮더라고요.

혼자 푸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요. ㅋ 가족들 다 같이 모여서 보내는 저녁에 공부하면서, 아이가 부족한 교과목의 어휘들은 엄마나 아빠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공부하기도 하고, 곁에서 동생이 끼어들기도 하고 말이죠 ㅋㅋ

공부하고, 확인하고, 복습하고까지 하면 한시간 정도면 충분하더라고요.

물론~ 다 끝내고 나선 한번 더 복습으로 진행하니까 8일이면 문제집을 끝낼 수 있긴 하지만 복습하고 곱씹다보면 한달은 결국 공부하게 되더라는요.

[크기변환]DSC05409.JPG

 

[크기변환]DSC05411.JPG

 

[크기변환]DSC05413.JPG

 

[크기변환]DSC05415.JPG

 

[크기변환]DSC05417.JPG

 

[크기변환]DSC05419.JPG

 

[크기변환]DSC05421.JPG

 

흠~ 총 7장이라서 부담없이 한 강 공부할 수 있네요.

초등국어문제집도 독해도 해야지, 어휘도 해야지, 논술도 해야지, 교과문제집도 풀어야지~ 하다보면 할일 이 많은 아이들이죠. 이런 경우 하루 한장의 부교재로도 깔끔하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집에서는 교과문제집은 따로 풀지 않기 때문에 독해나 어휘도서를 집중공부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현재 이룸이앤비의 숨마어린이 독해왕 아직 남은 파트를 풀고 있어요. 독해왕도 다 풀고나면, 이룸이앤비의 중학국어문제집으로 넘어가려고요. 교재가 완전 좋거든요.

[크기변환]DSC05425.JPG

 

[크기변환]DSC05427.JPG

 

저희 아이에게 특히나 부족한 한자어 공부도 틈틈히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

숨마어린이 초등국어문제집 어휘왕은 국어 분야에서 안다루는 곳이 없어요.

주제에 맞는 한자어들부터 시작해서, 사회, 과학, 삶과 관련된 주제어휘들을 모두 다루고 있어서, 아이의 관심사도 파악하기도 쉽고, 구어, 신조어 등도 아이와의 대화를 통해서 부모와 소통하다보면 계속 다양하게 확장학습을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크기변환]DSC05459.JPG

 

[크기변환]DSC05461.JPG

 

[크기변환]DSC05463.JPG

 

아! 물론 이룸이앤비의 초등국어문제집 답게, 국어적인 문법공부도 충실해요. 국어교과 속 개념, 쓰기부터 문법, 용어, 어휘까지 모두 다룬답니다.

초등국어 단계에서 이것은 국어문법, 이것은 국어공부..이렇게 나누기 사실 힘들잖아요.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부분도 다루고 전체도 다루고, 숲도 보고, 나무도 들여다보는 다채로운 공부환경이 가능한 숨마어린이 도서에요.

[크기변환]DSC05433.JPG

 

[크기변환]DSC05435.JPG

 

[크기변환]DSC05439.JPG

 

[크기변환]DSC05445.JPG

 

[크기변환]DSC05447.JPG

 

초등국어어휘왕 문제집 답게...어휘도 꼼꼼히 살펴보지 않을 수가 없죠?

흔하게 쓰는데 생각없이 쓰기도 하던 용어들도 꼼꼼하게 뜻과 내용을 비교하면서 공부를 해요.

평소에 항상 엄마표 홈스쿨링 하다가 요즘 어휘왕 공부는 아빠랑 진행해요.

엄마는 초등저학년 동생과 독해왕 풀고, 누나는 아빠와 어휘왕 공부하면서, 혹시 내용이 어렵거나 하면 아빠와의 소통을 통해 스스로 답을 찾아내기도 하고 말이죠?

덩달아 아빠도 다양한 어휘공부를 저절로 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크기변환]DSC05449.JPG

 

[크기변환]DSC05451.JPG

 

[크기변환]DSC05453.JPG

 

[크기변환]DSC05457.JPG

 

사회, 과학, 수학, 도덕에 이르기까지 교과어휘들까지 꼼꼼하게 공부할 수 있는 이룸이앤비의 숨마어린이 도서, 초등국어문제집으로 독해왕과 더불어 어휘왕 추천해요. 초등3학년부터라면 어휘왕정도는 곁에 두고 학기별로 풀어내야 할 것 같죠?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때문에 이번주부터도 학교는 주 1회 등교로 되었어요.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꼼꼼하게 시간내어 아이와 초등국어 어휘왕 풀면서, 집콕동안 어휘실력을 더 키워줘야 할 것 같아요~

[크기변환]DSC05465.JPG

 

이룸이앤비의 국어도서, 숨마어린이 초등국어 독해왕 시리즈도 초등 1학년부터 전 학년 추천해요.

단계별에 맞는 교재로 풀기보다는 3~4학년만 되어도, 1학년교재부터 싸악~ 풀어보시는 걸로 더욱 추천합니다.

어휘왕 초등국어문제집과 독해왕으로 매 학기, 매 학년 국어능력 쑥쑥~ 자라게 도전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