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맞춤법 + 받아쓰기 2단계 (1~2학년) - 초등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한 번에!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 (2023년)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동아01.jpg


초등2학년! 아직도 어리버리하고 늦된 아이라서 항상 한숨입니다.

이런 아이들에게 딱맞춤 교재가 있지요.

동아출판의 초능력교재 시리즈!

특히나 우리 둘째, 쭌쿤은 초등맞춤법문제집으로 국어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한꺼번에 공부해요.


동아02.jpg


초등 저학년 아이들 공부습관이 잘 잡혀 있지 않다면 사실 공부 이것저것 많이 챙겨하기는 힘들어요.

초능력 초등맞춤법+받아쓰기 문제집은 하루2쪽, 즉 한장으로 부담없이 풀 수 있어서 요즘처럼 학교 못가고 가정학습으로 학교 공부를 모두 진행하는 경우에도 부담없는 보충공부가 되는 것 같아요.


동아03.jpg


하루 두쪽씩 50일 완성!

부담 없게 진행한다면 하루 한쪽 100일로도 완성할 수 있어요.

아이들의 학습스타일과 방법에 따라서 부담없이 진행할 수 있죠?

사실 처음에는 초능력 독해교재를 공부하려다가, 저희 2학년 아이도 사실...국어능력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

그래서, 초등2학년이라고 2권을 푸는 것보다는 1학년 것부터 차근차근 풀어가는 것이 좋아요.

저희 둘째는 얼마전에 동아출판 초능력 초등맞춤법+받아쓰기 문제집 1학년 단계 책을 공부 완료하고, 이제 2단계로 시작해요.


동아04.jpg


동아05.jpg


동아06.jpg


동아07.jpg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국어 잘하는 것 같아도, 가끔씩 보면 발음과 다른 국어문법과 겹모음 등에서 헷갈리는 것들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또한 다양한 어휘에 대한 부족이 있을 수도 있고요.

외국어를 가르쳐 본 입장에서도 국어 능력이 모든 공부의 기본이에요.

그래서 초능력 초등맞춤법문제집으로 기초탄탄하게 실력을 쌓아주는 것이 좋겠죠?


동아08.jpg


동아09.jpg


아이가 글 쓸다보면 소리나는대로 맞춤법이 틀리게 쓸 때도 있더라고요.


동아10.jpg


누나때는 어이가 없고, 가르치려고 노력했다면, 둘째는 그저 귀엽고 재밌어서 하하깔깔...하고 놀립니다.

물론, 다그치며 알려주려고 하기 보다는 기왕이면 이렇게 초능력 초등맞춤법문제집으로 스스로 깨닫게 되는게 좋겠죠?


동아11.jpg


서점에서 아이들 맞춤법이나 받아쓰기 교재를 선택하려고 하면,

사실 엄마는 가격 생각해서 가성비 넘치게 내용 많은거! 쓸거 많은 거! 이런거 고르게 되는데요.

사실 아이들의 입장에서는 내용 너무 많고 어려운 것들은 공부하고 싶어 하지 않겠죠?

아이들이 할만한 좋은 초등문제집 선택의 기준은 엄마가 돈주고 사기 아깝다~ 할만큼 그림도 많고~ 재미난 책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예전에는 그 말에 수긍이 힘들었지만, 이미 한 아이를 겪고나니 와닿더라고요.

적당한 절충이 필요한 것 같아요.

내용은 값어치 있으면서도, 아이들에게 재미나고 학습 부담이 없어야 하고, 하지만 그 속에서 충실한 연습이 될 수 있는 교재!

저희 큰 아이가 고학년이 되면서 동아출판의 초능력 시리즈가 출간되었는데요.

한 권 한 권으로 맞춤인것 같아요.


동아12.jpg


동아13.jpg


쓰기의 부담이 없는 초등맞춤법문제집이라서 아이가 하루 한장, 하루 한 쪽 공부는 충실히 진행할 수 있어요.


동아14.jpg


초등 3~6학년이라면 초등력국어독해 교재로 독해 실력을 쌓을 수 있고,

특히나 1,2학년의 경우엔 맞춤법+받아스기 교재로 기초탄탄을 한 후 국어독해로 이어서 공부하는게 딱 좋더라고요.


동아15.jpg


동아16.jpg


매번 쓰기만 있으면 싫을텐데 재마나게 고르는 문제들 때문에 아이가 퀴즈놀이 하듯 공부하고 있어요.


동아17.jpg


동아18.jpg


동아19.jpg


QR코드로 내용을 듣고 받아쓰기를 실전으로 연습해요.

이거 아이와 1권 풀때도 마치 선생님이 직접 하시는 것처럼 긴장모드로 얼마나 열심히 풀던지요~


동아20.jpg


아이들의 어설픈 국어실력!

동아출판의 초능력 맞춤밥+받아쓰기와 국어독해 교재로 실력 쭉쭉 쌓아 올라갔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