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수학 중1-1 (2021년용) - 개념부터 문제까지 한번에 완벽하게 중등 체크체크 수학 (2021년)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도 천재교육의 도서로 공부했기에 자연스럽게 중학수학의 선행도 함께 천재교육 도서를 찾게 됩니다.
초등학교때도 풀어본 개념해결의 법칙도 관심이 있었는데 특히나 강남인강에 체크체크가 있다하니 관심을 갖고 보게 되더라고요. 학원을 다니지 않고 중학공부까지 해볼 요량이라서,
온라인 강의와 함께 공부를 할 수 있어야 해서 말이에요.



지인의 딸아이가 체크체크와 강남인강으로 중학수학공부를 시작했다고 해서 더욱 관심가는 도서에요. 진도교재와 개념드릴 교재로 한번 더 문제를 풀면서 연습할 수 있네요. 따로 연산교재도 필요 없겠어요. 물론 필요하다면 보충해야겠지만, 체크체크와 더불어 개념 해결의 법칙까지 풀어낸다면 선행도 아니고 일년정도의 예습으론 딱이겠죠?


음 요즘 아이가  혼자 하루 한장식이라도 풀고 스스로 체점해요.
소인수분해 중1 첫 과정은 이전에도 예습을 한 적이 있어서 알아서 술술 풀어내더라고요.
문제가 빡빡하지 않아서 좋다고 합니다.




문제가 어렵지 않게 개념확인하고 유형문제도 연습하고, 실력문제까지 연이어서 풀어가면서 단계별 학습이 가능해요. 중요한 문제들은 qr코드로 무료 동영상까지 있으니, 꼭 학원이 아니더라도 혼자 공부하기 수월한 것 같아요. 



교과서의 창의 융합문제는 와..어렵게 생겼어요. 이제 중학수학공부는 딸과 함께 첫 시작이라서...점점 더 공부를 함께 하다보면 익숙해 지겠지요?

ㅎㅎ 함께 공부하면 어떻겠냐고 제가 고시는 개념 해결의 법칙이에요.
중학생이 된 후에도 해결의 법칙 시리즈가 딱이죠.


천재교육은 큐알코드와 앱으로 무료 개념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잇어서 좋아요.
따로 학원수업이 필요가 없거든요.
물론 레벨이 더 올라가면 언젠가 전문선생님의 일대일 도움이 필요할 때도 오겠지만,
당분간은 이렇게 개념 동영상과 함께 혼자 공부해봅니다.


체크체크보다 더 풍부한 설명으로 되어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아이는 어느새 체크체크 스타일에 익숙해서인지 ㅋㅋ 요 책은 '중학생 공부책' 같다는 느낌이 더 든다네요. 나중에 풀겠다고요.


두 교재 모두 중학수학 기초잡기에 딱 좋은 것 같아요. 이제 예비 6학년이니 6학년 과정 마무리 하면서 체크체크로 우선 몸풀기 하고난 후 해결의 법칙으로 제대로 한번 더 공부해 봐야 겠어요.


체크체크 한장 풀고 사라진 따님....
요즘 책상이 손동표 스티커가 그득하다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