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Grammar Forest With Workbook Level 1 : Basic English Grammar Forest 1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고학년! 아직까지 문법공부를 시작한 적이 없어요. 전 제 나름의 소신으로 적기 교육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이제 고학년이니만큼 중학영문법 교재로 문법만을 위한 문법공부가 아니라, 영어리딩과 문장을 보는 눈을 키우기 위해 마더텅의 English Grammar Forest 교재로 공부하려고해요.


DSC08811.JPG


English Grammar Forest 영어로 막 쓰여있어서 부담스럽나요? 하지만 중학영문법 기초단계로 꼼꼼하게 중학생의 학년별 배움구성에 맞게 짜여져 있어요. 사실 중학1학년 영문법이라고 하면, 초등단계의 복습 정도로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DSC08812.JPG


DSC08814.JPG


영어전문 마더텅의 중학영문법 교재답게 꼼꼼하게 기초 영어의 문장성분 부터 세세하게 알려주고 있네요. 영문법 공부한다고 하면 다짜고짜 막 어려운거 막 읽고 해야한다고 하는 건 착각이에요! 가장 기본이 되는 문장성분부터 알아야죠. 그리고 영어를 아는 것이 아니라. 결국 한국어, 한자베이스의 영문법 명칭들을 명확히 파악해야해요. 그래서 영어의 문장성분만 꼼꼼히 챙겨도 시작이 반이라고 진자 영문법 반은 다 했다!


마더텅의 English Grammar Forest 교재는 중학영문법을 혼자 공부하기 좋도록 한쪽은 설명과 예문, 반대편은 문제 구성으로 꼼꼼하게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있네요.

편집이 깔끔하고, 쉬운 예문들과, 눈에 띄는 색구분으로 혼자 공부하는데도 무리없을 것 같아요.

DSC08815.JPG


중학영문법 공부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은 얼마나 많은 용법을 암기하느냐가 아니라, 쉽고도 충분한 양의 예제문장들을 통해서 이해도를 높이면 좋아요. 이해를 많이 할수록 외울필요가 없이 저절로 머릿속에 들어오거든요. 그래서 패턴을 암기하고, 규칙을 외우기 보다는 다양한 예문을 접하면 좋은데, 교재 속에서는 단순한 설명만 있는 것이 아니라 꼼꼼하게 다양한 예문으로 설명을 하고 있어요.

DSC08817.JPG


또한 중학영문법이라고해서 뻔하게 오지선다형의 답만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문장을 채우고, 만들어보는 연습을 통해 이해력을 높여요. 직접 문장을 만들어보면서 이해해야 더 금새 실력이 오르거든요. 사실 막연하게 채워야 하는 경우, 아이들이 어렵게 여길 수 있지만, 설명된 부분의 예문들을 통해 따라하기도 하다보면 실력이 금새 쑥쑥?

하지만 사실 학교에서는 서술형만 있지 않고 시험이라는 시스템이 있으니, 맞추는 연습도 필요하니 Actual Test를 통해 배운 내용을 테스트로 확인해요. 모든 배움에는 테스트로 진짜 자기지식으로 알고 있는지 부족한지 확인이 필요하죠.

DSC08821.JPG


대부분 아이들이 초등고학년만되어도 무조건 학원밖에 답이 없다고 하지만, 중학영문법을 위해 학원을가야햐고, 특강을 신청해야 하는 것은 아니에요. 좋은 교재로 꼼꼼하고 반복적으로 자기주도적인 공부를 하는게 훨씬 효과가 좋을 수도 있거든요. 돈도 덜 들잖아요?

마더텅의 English Grammar Forest 교재는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지원하고, 매일매일 공부하면 한달반의 과정으로 교재를 끝낼 수 있어요. 공부는 습관처럼 해야한다고 하죠?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습관으로 만들어야 진짜 자기것이라고 하더라고요.

DSC08822.JPG


혼자공부하는데 양이 부족하다? 그럴댄 함께 제공되는 워크북과 함께 공부하면 더 좋겠죠? 중학영문법 별거 없어요. 학원도 좋고 좋은 선생님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잡고 집에서 매일 공부하는게 제일이죠. 꼼꼼히 공부하세요~

DSC08824.JPG


DSC08825.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