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5-1 (2019년) - 새교육과정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9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DSC03493.JPG

 

지인께 사회/과학 문제집은 무엇이 좋을까요? 라고 여쭤보니 그분의 아드님은 입학부터 꾸준히 우공비로 공부를 해왔다시며 개념설명이 쉽고 잘 되어있어서 기본기를 탄탄하게 해준다고 하더라고요.

믿는 분의 조언이니 틀림 없겠지~ 하고 아무 걱정없어 하고 있어요. 저희 집에서 사실 교과문제집은 도우미 역할일뿐이니까요. 아무래도 창의체험활동 위주의 혁신학교에 다니다보니 학교의 수업이 재미있게 진행되고 시험이 아닌 일상의 학습태도에서 점수가 나오기 때문에 그냥 학교에서의 공부 자체를 즐기고 열심히 하면 된다고 말해줍니다.

그런데 이젠 고학년, 엄마가 말로 설명해 주다가도 턱! 막힐때가 올 나이죠. 그렇다면 좀 더 쉽고 좀 더 재미난 초등사회 교과문제집으로 아이가 흥미를 더 올릴 수 있는 교재가 최고인것 같아요. 이제 집에서 읽는 책들은 수준이 점 차 높아지다보니, 문제집이 도리어 쉽고 자세하고 꼼꼼하게 챙겨주는 것을 선호한답니다.


DSC03494.JPG


 

DSC03495.JPG


 

DSC03496.JPG

 

좋은책 신사고는 신사고 무료 모바일 러닝 시스템이라고 큐알코드를 통해 교재중 어려운 내용, 학습이 더 필요한 것들을 무료로 동영상 강의까지 제공해주고 있어서 따로 ebs 교재를 사거나 ebs 강의가 필요 없어요. 유짱도 1학년부터는 초반에 ebs 강의 보면서 예습하곤 했는데 이젠 우공비 문제집 풀면서 관련 동영상 공부면 OK!


DSC03497.JPG

 

학기중에도 밀리지 않도록 자기주도적인 공부계획표를 세워서 공부를 한다면 정말 좋을텐데 하핫...사실 노느라 워낙 바쁜 따님이라서 계획표대로 매일 학습이나 계획한 날 학습이 잘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저희 집에서는 미리 계획표를 세우기 보다는 매주의 주간학습안내 학습 진도 내용에 맞춰서 예습할 날, 복습할 날을 적어놓고 진행하고 있답니다.

학교에서 배우기 전날엔 미리 쭈욱 훑어보고 가기, 학교에서 배운 날 혹은 그 다음날엔 꼼꼼하게 복습하기 등등으로 말이죠. 그렇게 해서 사라지는 기억들을 다시 되잡아야 할 것 같더라고요.


DSC03498.JPG


 

DSC03499.JPG


 

DSC03500.JPG


 

고학년이지만 재미난 게임도 좋아하는 아이니까 아이 수준에 맞는 학습 용어카드로 게임도 하면서 사회공부 자체에 흥미를 주게 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DSC03502.JPG

 

초등 5학년의 1학기 사회는 우리 국토에 대해서 그리고 인권과 법에 대해서 배우네요. 사실 인권과 법, 국토와 문화를 배우는 것이 쉽지 않으니 꼼꼼하게 공부를 챙겨줘야 겠어요.


DSC03503.JPG


 

DSC03504.JPG


개념의 시작을 이미지로 쉽게 설명하고, 배우는 주제 하나하나마다 꼼꼼하게 분석하고 설명을 달아주었기에 예습할때도 또 복습할때도 공부가 쉬워지는 것 같아요.


DSC03507.JPG


DSC03508.JPG

 

예습할때는 너무 오래 걸리면 사실 재미없어 하고 학교 수업에서도 집중력이 떨어질까봐 포인트가 되는 주제 개념들만 콕콕 집어보고 넘어가는 대신에 공부하고 돌아온 날 꼼꼼하게 추가적인 설명까지 다 읽어보면서 몬제를 풀고 공부해요.


DSC03511.JPG

 

아이가 집에와서 묻고 대답하는 과정을 통해 배운 내용이나 어휘를 자기것으로 만들었는지 아직 애매해 하는지 티가 금새 나더라고요. 그래서 잘 알때는 가볍게, 잘 모를때는 꼼꼼하게 교재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초등고학년이니까 너 혼자 해! 도 좋은 방법같지만, 더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엄마나 아빠가 함께 읽고 이야기를 주고받는 것 만으로도 아이의 이해수준과 어휘습득 정도가 파악이 되더라고요.


DSC03512.JPG

 

교재 속에도 매 개념문제 페이지마다 읽기자료를 따로 배치해서 다양한 읽을 거리들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된 정보를 보고 집에있는 관련 사회교과 책들을 찾아서 꺼낼 수 있는 것 같아요. 가능하면 문제집에서 끝내지 않고 집에있는 책까지 활용할때 훨씬 시너지 효과가 높더라고요.

우공비 문제집이 지루한 구성이 아니라 개념을 쉽게 설명하고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가볍게 초등사회교과준비하는덴 딱!


DSC03513.JPG


DSC03514.JPG


DSC03516.JPG

 

객관식에서 주관식까지 서술형 문제들도 꼼꼼하게 다뤄주고 있고, 단원평가도 2회로 제공되어 있어서 시험공부하기 좋은 것 같긴해요. 물론 저희 아이 학교에서는 성취도평가할때 주관식 두문제로 끝내는것 같지만 말이죠 하핫. 시험평가 중심이 아닌 학교를 다니다보니, 아이가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하고 모둠수업과 모둠발표.회의 등을 더 많이 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문제풀기는 거의 제가 미리 읽어보고 아이에게 도움 되는 문제들과 서술형 중심으로 골라서 풀고 있지요 냐하하. 그렇게라도 학업 부담을 줄요 차라리 책을 더 읽히게 하고픈 엄마마음 ㅠㅠ

기왕이면 다른 친구들처럼 문제집도 쌔까맣게 풀어줬으면 하는 마음이기도 합니다.

이제 초등5학년!

국토공부부터 법과 인권까지!

그리고 2학기 한국사도 모두 앞으로 우공비 초등사회 문제집과 함께 어려움 없이 이겨내려고 해요~


DSC03517.JPG


DSC03518.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