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주도조직 - 강한 회사에는 강한 영업 조직이 있다
임진환 지음 / 쌤앤파커스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업과 마케팅의 차이는 무엇인가.

회사에 들어오기 전, 면접 때 받았던 가장 많은 질문이었다.

그 때 당시에는 영업은 물건을 고객에게 파는 행위라면, 마케팅은 사고싶게끔 만드는 행위라고 답했었다.

아주 틀린 대답은 아니었지만, 사회초년생인 나로써는 깊은 대답을 할 수 없었다.

또한 영업과 마케팅을 선택하라고 했을 때, 어떤 것을 선택하겠냐라는 질문에 너무나 당연히 마케팅을 선택했었고, 영업은 나랑은 안맞다라는 관념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이 책에서도 말하고, 또 경험으로써 겪은 일들이지만 영업은 다른 일들을 있게 만드는 하나의 기반이고, 마케팅과도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물론 많은 회사에서 영업부와 마케팅부서가 갈등이 있지만, 강한 영업조직과 그들이 세운 전략은 분명 마케팅 전략과 더불어 회사에 큰 도움이 되게하는 것은 사실이라고 생각한다.


대부분의 회사들은 제품 혹은 서비스를 고객에게 팔기위해 일을 한다. 그런 측면에서 영업은 회사의 중심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 책 <영업주도 조직>은 그러한 내용과 영업의 중요성, 그리고 영업조직을 어떻게 이끌어야하고, 운영해야하는지에 대한 방향성을 설명한다.


읽으면서 특히나 part 6. 의 영업과 마케팅의 협업에 대한 이야기가 가장 와닿았다. 또한 영업이라는 , 물건을 파는 잡상인 같은 고정관념이미지를 탈피시키고, 영업하는 사람으로써의 자부심을 느끼고 노력할 수 있게 만드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나는 영업/마케팅을 꿈꾸는 학생들과 취준생, 그리고 아직 갈피를 못잡는 영업/마케터 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자신의 '업'에 대한 흔들리는 머리속 생각들을 정리 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