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글씨 비법 노트 - 악필 완벽 교정 - 누구나 명필로 바뀌는
유성영 지음 / 비타북스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바른 글씨 비법 노트"
말 그대로 비뚤빼뚤한 글씨체를 바르게 교정시켜주는 글씨 교본입니다!

어린이 뿐만아니라 어른들도 글씨때문에 고민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면서

이 책은 그런 사람들에 게 큰 의미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저는 괜찮은데 제 옆에 있는 사람이 글씨를 너무....못알아보게 쓰셔서

이책으로 함께 연습해보았어요.

 

초딩같다며 투덜댔었는데 점점나아지는 자기 글씨를 보면서 만족했었지요

 

어른이 악필이라고 창피해하지말고
당장 바른글씨를 위해서 도전해본다면
예쁜글씨, 멀지 않아 보입니다ㅎㅎ

요즘에는 컴퓨터로 다 프린트해서 쓰기에 깊이 염두해두지 않았지만
알아두면 좋은 TIP들도 많이 있었어요.

특히 결혼식의 부의금 낼 때는 봉투에 이름을 써서 내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가끔 이렇게 쓰는게 맞는가 햇갈리는 적이 있었습니다.

편지도 보내는 사람이 위인지 아래인지 혼동해서 우체국 언니가 정정해준적도 있었구요.

알아두면 어디가서 창피당하지 않는 기본 꿀팁들도 들어있습니당^^

(그나저나 작가님이 드라마 팬이신 것 같아요. 예시에 적힌 사람이름이 허준재..지은탁...ㅎㅎ 반가운 이름들이었습니다)

글씨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은 도전해보실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