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를 사귀는 아주 특별한 방법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19
노튼 저스터 글, G. 브라이언 카라스 그림, 천미나 옮김 / 책과콩나무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튼 저스터 글

G.브라이언 카라스 그림

천미나 옮김

책과콩나무

 

여러분은 친구들 사귈때 어떻게 사귀시나요..??

요즘 저같은 경우는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만의 공통점이 있어

서로 아이에 대해 얘기를 하다 친해는 경우가 곧잘 있더라고요.

처음 우리 아이가 새로운 유치원에 갔을때가 생각이 나네요.

서먹서먹했던 유치원의 풍경...그리고 친구들...

처음에는 낯설은지 유치원에서 있었던 일들도 얘기를 안하고,

친구들 얘기를 안하더라고요.

그렇게 하루,이틀이 지나고 나니

새로운 유치원과 친구들 너무 좋다고합니다.ㅎㅎ

 

내년에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이를 위해 선택하게 된 책.

새로운 선생님과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게 되죠.

저도 사회 생활을 하다보니 서로 함께 떠들면서 웃고

또 고민도 얘기하는 그런 회사 동료가 있기에

하루하루가 행복하게 느껴집니다.

하루를 혼자 멍~하니 있다고 생각하면

아마 회사일도 재미없었을 거예요.

함께 할수 있는 동료가 있기에 재미가 있죠.

친구..때론 나의 기쁨도 함께 나눌수 있고

때론 나의 슬픔도 함께 나눌수 있는거 같아요.

가족도 중요하지만 친구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책을 읽은 아이가 하는 말이

"엄마,나도 이제 놀이터에 혼자 있으면

큰소리로 성직~이렇게 부를거야"라고 합니다.

그럼 네빌처럼 친구들이 모이겠지..라고 하네요.ㅎㅎ

정말 친구를 사귀는 아주 특별한 방법이 아닐수 없네요.

조금은 내성적인 아이지만 그래도 동네형들과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노니 밝아진 아이가 되었어요.

그만큼 사람들에겐 친구가 중요한 존재가 되겠지요??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