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천외한 마케팅수업 - 마케팅 대가 필립 코틀러의 3가지 가르침!
고세키 나오키 지음, 김정환 옮김 / 길벗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고세키 나오키 지음

김저환 옮김

길벗


 

기상천외한 마케팅수업 책에서는

필립 코틀러의 3가지 가르침이 있다.

 



1.세그먼트

-시장을 쪼개서 비슷한 수요층을 하나로 묶는것!-


 

2.포지셔닝

-경쟁상품보다 매력적이고 차별화될 수 있는

 위치를 찾아서 점유하는 것!-


 

3.4P

-상품(Product)을 만든 후,가격(Price)을 정하고,

유통채널(Place)을 확보하고,판촉활동(Promotion)을 하는 것!-


 

 



이 책의 등장인물은 마케팅견 포치

고아라의 직장동료 조한나

일도 사랑도 별볼일 없는 초짜 마케터 고아라

고아라의 이상형 강요한

10년째 바를 운영하는 에리카 언니(?)

고아라의 마케팅부 상상 김준

책 첫페이지에 등장인물이 소개 되어 있으면 책 읽기가 수월하다!!


 

 



 




 

고아라가 길을 가다 우연이 만나게된 마케팅견 포치

어느날 고아라는 마케팅부에 전격 배속 된다.

이렇게 해서 마케팅견 포치를 통해 마케팅에 대해  

하나하나 배워가는 고아라.

어렵게만 생각했던 마케팅에 대해

마케팅견 포치를 통해 마케팅에 대해 쉽게 이해 할수가 있게 되었고

또 마케팅견 포치의 마케팅포인트 라고 해서 설명이 되어있는데

쉽게 풀이가 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책을 읽는 내내 왠지 마케팅을 만화로 보는 느낌이 들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