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쎈 초등 수학 4-1 (2017년) 초등 최상위 쎈 (2018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아들램이 초등2학년에서 3학년으로 올라가는 시점에도

이제 초등중학년(?)이 되는구나 많이 설레고 걱정되고 했던 기억이 나는데

벌써 4학년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니

정말 고학년의 반열에 올라서는 것 같아 넘넘 떨립니다

 

 지금까지는 수학공부라고 해봐야 학교수업 잘 따라가고

단원평가에서의 성적만 잘 나오면 이해를 잘했구나 판단하는 정도에서 그쳤다면

4학년부터는 학교교과 뿐만아니라 본격 심화를 잘 다뤄주어야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좋은책신사고에서 최상위쎈이 나왔다고 해서 만나봤어요 ^^ 

  

 

쎈수학 유명한거 말하면 입아프잖아요~~

그러다보니 최상위쎈도 정말 궁금했는데  

요책 표지도 고급진데다가

알파 베타 감마 단계 설명을 보니 기본 10% 물론 상위 10%겠죠?? ㅎ

10%->5%->1% 상위권으로 달려가기 위한 책인것 같아요 ^^

  

 

가장 최고수준인 감마단계는 엄마인 제가 커버 못하는 부분이 생길 수도 있겠다 싶은데

무료 모바일 러닝이 제공된다 해서 안심이 되더라구요

막히는 거 있을 땐 QR코드 스캔​ㅎㅎ

  

   

교재 구성은 개념학습 -> 문제학습 -> 실전학습 으로 되어있더라구요

개념학습은....

최상위쎈은 최고수준의 문제를 다루고는 있지만

개념부터 한번 더 짚어볼 수 있게 해두어서

앞서 공부했던 것들을 끄집어(?) 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아요

 ​

문제학습은...

앞서 봤던 알파, 베타, 감마단계의 문제풀이를 통해

상위 1%까지 도전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각 단계별로 

 

알파단계 -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고난도 문제를 유형화하여 제공하고

유제를 통해 유형을 다질 수 있는 단계

베타단계 - 심화 개념과 심화유형을 종합적으로 학습

감마단계 - 최고난도 문제를 통해 종합적 사고력과 응용력을 기를 수 있는 단계

 

이런 특징들이 있더라구요

 

실전학습은...권말 경시대비평가로 구성!!!

  

   

초등4학년 1학기는 이렇게 6개의 단원들로 구성되어 있더군요

곱셈과 나눗셈, 분수의 덧셈과 뺄셈 거기에 혼합계산까지

단원 제목만 봐도 머리가 지끈지끈이네요 ㅎㅎ

아들램과의 많은 난항이 예상됩니다만 ㅋ

미리 기초부터 탄탄히 밟은 다음 최상위쎈으로 심화까지 꼭꼭 밟아준다면

우리 아들램 수학실력도 초등수학 상위권에 올라있지 않을까 싶어요 ^^

 

 

1단원 개념학습을 보니 최고수준 문제집 치고는 아주 꼼꼼하게 개념정리되어 있더라구요

편집이 보기 좋아서 핵심이 눈에 쏙쏙 들어오고

옆부분에 있는 개념노트로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겠더라구요

 

 

미리보기라고 해서 상위연계 개념도 미리 살펴볼 수 있는데

아들램하고 공부하다보면 동기부여도 되고 분명 도움될 것 같더라구요 ^^

 

 

문제학습으로 넘어가면 예의 알파, 베타, 감마단계~

문제들을 훑어봤는데 배배 꼬이지 않고 깔끔하더라구요

심화랍시고 괜히 배배 꼬인 문제들 풀다가 성격버리는 경우도 많은데

최상위쎈은 아이가 조금씩 생각하고 고민하면서 풀 수 있는 문제들이 많아서

심화문제집, 최상위권 문제집으로 점수를 후하게 주고 싶게끔 만들었더라구요 ㅎ

 

 

1%에 도전하는 감마단계는 당연히 어렵겠지만 ^^;;;

어찌보면 또 재미있게 잘 풀 수도 있을 것 같아

아들램과 함께 공부할 날들이 기대되더라구요

  문제풀이 동영상 강좌 아직은 지원되지 않는듯 했지만

엄마표 수학공부에 있어 든든한 지원군으로 대환영이에요 ㅎㅎ

 

  

특히나 각 단원 마지막에는 우리 아들램이 딱 좋아하는 창의사고력문제

은근 도전욕 느끼고 집중해서 푸는데

한단원 마칠때마다 있어서 좋아할 것 같아요

요것도 잼나게 풀어볼 수 있겠어요 ㅎㅎ

 

 

 

마지막으로 자신의 실력을 최종 점검해볼 수 있는 경시대비평가까지

엄마표 의욕도 불끈불끈 솟아오르네요 ㅎㅎ

 

 

책속의 책처럼 구성되어 있는 정답 및 풀이도 깔끔하게 잘 나와있더라구요

정말 마음에 쏙 드는 심화서에요 ㅋ

 

   

이제 시작하는 단계라 갈길은 멀지만

제가 할 수 있는 한은 학원 보내지 않고 아들램이랑 엄마표 수학 해보려 하는데

최상위쎈 앞으로 계속 함께 할 교재라는 생각이 팍팍 들었어요

 

아직 아들램 4-1 기본서도 시작을 못해서 최상위쎈 들이밀지는 못했지만

겨울방학 동안 차근차근 공부해볼 계획이에요

엄마표로도, 아들램 수학 실력에도 큰 도움이 되는 교재 만난것 같아 넘 반가웠습니다 ^^

 

++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신사고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