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 수학 4-1 (2017년) 초등 해결의 법칙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천재교육에서 단계별 수학 전문서 신간이 나왔더라구요

초등교과서를 많이 만들어내는 출판사다 보니 믿고 보게 되는 곳인데

궁금해서 만나보게 된 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수학이랍니다

이건 서평단용으로 나온 교재인가봐요

표지에 연구용이란 표시가 똬~~ ^^

 

 

꼼꼼풀이집이 함께 세트 구성인 개념 해결의 법칙

이름에서 눈치챌 수 있듯이 개념서, 기본서임을 알 수 있어요

 

 해결의 법칙 시리즈는 개념 해결의 법칙이 1단계 개념 중심 해설서이고

2단계 유형 해결의 법칙 부제로 셀파수학이라 되어 있는데

기초부터 심화문제까지 쉽게 해결하는 문제 중심 해설서,

마지막 응용 해결의 법칙 부제로 일등수학이

난이도 높은 응용문제까지 마스터할 수 있는 심화 문제 해설서에요

기존의 셀파수학이 유형 해결의 법칙으로

일등수학이 응용 해결의 법칙으로 이름이 바뀐 듯 해요

마지막 가장 심화단계는 다들 잘 아시는 최고수준이 있겠지요 ^^

  

 

개념 해결의 법칙은 ​

매일매일 정해진 분량만큼 공부하고

부모님이나 선생님의 사인을 받을 수 있도록 꾸며진

스케줄표가 있어서 자기주도학습을 유도한 교재더라구요

4학년 1학기에는 이런 것들을 배우는구나~~ 미리 차례를 살펴보았구요

 

 

일단 각 단원은 컬러풀한 만화로 시작합니다

아들램 보여주니 금새 만화에 집중 ㅎㅎ

해당 단원에서 공부할 교과서 개념을 간단하게 언급함으로써

호기심 자극 내지는 궁금증 유발을 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있어요 ^^

  

 

1 Step 개념 파헤치기

  

기초수학 개념서 답게 개념 설명이 단순명료깔끔하게 나와 있어요

여기서도 만화로 개념을 풀어놓으니 더 쉽게 접근이 가능한 것 같기도 해요 ㅎㅎ

바로바로 체크해볼 수 있는 개념체크 문제도 있고

기본 문제와 쌍둥이 문제로 다시 한번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짚어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었어요

   

 

2 Step 개념 확인하기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반복적인 개념 확인이 들어갈 수 있도록 해놓았어요

유형별로 해당 문제를 풀기 위해 알아야 할 개념을 다시 한번 박스로 정리해놓아서

반복적으로 개념을 접하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유도를 하고 있어요

  

 

3 Step 단원 마무리 평가

 

앞 2단계에서 충분히 개념이해가 되었다면

단원 마무리평가를 풀면서 앞에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할 수 있어요

QR코드로 유사문제가 제공된다는데 12월20일부터 서비스가 올라오나봐요

아직 실체를 접해보진 않았지만

취약한 개념, 유형이 있다면 이 부분 적극 활용하면 좋겠더라구요

 

 

아들램이랑 몇장 풀어봤어요

덜렁이 아들램 금새 실수를 ㅎㅎ

한문제는 채점 실수로 틀렸다고 했다가 다시 맞았다고 수정했더니

완전 흥분모드 되어서 자기는 맞췄는데 왜 엄마가 잘못 채점했냐고 난리 부르스 ㅎㅎ

덜렁덜렁 해도 문제를 다 맞추고 싶은 승부욕은 있어 보여서

차차 실력으로 반영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전체적으로 개념 해결의 법칙은

폰트가 큼직큼직, 칼라도 너무 어지럽지 않을 정도로 잘 편집되어 있어서

일단 개념이나 문제의 가독성, 가시성이 좋았구요

문제가 듬성듬성 있는 느낌??? ㅎㅎ

아이가 분량을 부담스러워하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또 개념동영상이 별도로 제공된다니까

QR코드로 읽어가며 과외쌤께 배우듯 공부할 수 있는 장점도 있을 듯 한데

아직 동영상이 제공되지 않는 관계로 꼼꼼하게 살펴보진 못했네요

 

방학기간 이용해서 다음학기 예습용으로,

또 학기중에는 익힘책 수준의 문제로 교과서에서 배운 개념을

확실히 내것으로 만들 수 있는 최고의 개념서 같아요

덕분에 이번 겨울방학 알차게 보낼 수 있겠어요 ^^

 

 

 

  본 포스팅을 작성함에 있어 천재교육으로부터 해당 교재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