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공 중학영어구문 1 - 문법품은 구문으로~ 재미폭발 이야기로~ 내공 중학영어구문 1
김한나 외 지음 / 다락원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째가 5학년, 내년에 예비중등이 되기 때문에

중학영어에 대한 궁금증과 대비 공부법은 늘 엄마마음을 조급하게 만들어요

어휘는 어느 수준까지

리딩과 독해, 영문법은 어느 수준까지 준비를 해야 하는지

역으로 현재 중학생들은 내신을 공략하기 위해

어떤 내용, 수준을 공부하고 있는지 살펴보면 될 것 같아서

그 궁금증을 풀기 위해 내공 중학영어 구문을 만나봤어요 ^^

 

 

내공 중학영어 구문은 중학교 교과과정에 나오는 필수구문을 3레벨로 나누어서

1, 2, 3 각각 본책 + 워크북 구성으로 만들어놓았어요

 

 

목차에요

 

be동사 부터 시작해서 문장의 종류까지

영문법책에서 많이 보아왔던 flow를 타고 있는 것 같은대요

     

명언, 속담, 인용구와 더불어 대화형 예문, 위트 넘치는 예문,

QR코드를 통한 노래로 익히는 예문 등이 제공된다고 하니

절대 지루하지 않는 학습이 될 것 같아요 ^^

 

 

Chapter 1, 2를 아이와 함께 공부해보았는대요

서두에서 학습할 구문이 해당되는 문법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주고

대표예문과 해석이 등장하고 있어요

  

대표구문별로 15개의 예문이 제시되는데

교과과정에 충실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어느 것 하나 버릴 것이 없는 것 같아요

 15개의 예문은 구문을 활용하여 해석하니까 전혀 어려운 감없이 술술 풀 수 있었는대요

뒤로 갈 수록 살짝 난이도가 올라가는건 안비밀 ㅎ

교재 설명을 보니 대표구문 통문장 암기방법을 추천해주고 있어서

본격적으로 이 교재를 공부할 때 그리 진행해 보려 합니다

 

마지막에 간단한 연습문제 3문항도 수록되어 있고

친절하게 voca도 정리되어 있어서 공부가 수월했어요 ^^

 

 

요건 워크북이에요

 

4개의 난이도로 유형을 나누어놓은 것이 특징인데

본책을 꼼꼼하게 공부했다면 큰 어려움 없이 풀어갈 수 있는 수준이었답니다  

    

 

아 이것...꼬리에 꼬리를 무는 문장...

요건 뭐냐면요 각 유닛마다 고리표시가 된 고리문장이 있는데

이 문장을 유닛 순서대로 이으면 하나의 독해지문이 완성되는 거랍니다

이 비밀은 아직 딸램한테 알려주지 않았는데

나중에 딸램이 먼저 알아차릴 수 있을까요???

알아차리든 그렇지 않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지금 아이랑 영어패턴을 열심히 공부중인데 마무리 되면

간단하게 훑고 지나간 영문법이랑 함께 종합해서

내공 중학영어 구문 시리즈로 다지면 딱 단계가 잘 맞을 것 같아요

내공 중학영어 구문 2, 3권은 제 돈 주고 사야겠네요 ㅎㅎ

  

  

교재 뒷부분을 보니까

다락원에서 나온 교재들이 많이 보이네요

내공 중학영어독해 시리즈, 내공 중학영문법 시리즈 등등

 홈페이지에서 각 교재의 다양한 자료도 함께 제공된다네요

전 요런거 넘 좋아한다는 ^^

 

다락원 홈페이지 즐겨찾기도 해놓고

다락원 출판사 이름도 꼭 기억해놔야겠어요 ^^

 


*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다락원으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