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국어 독해 6단계 (6학년) -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 6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기초문제집, #초등독해문제집, #초등국어독해문제집, #초등독해,

#초등국어독해, #초등기초학습능력, #초능력, #제대로키우자기초학습능력,

#초능력쌤, #무료스마트러닝, #동아출판

  

- 초능력 국어독해 6학년/6단계 -


 

중등수학 선행을 슬슬 시작할 무렵부터 느끼기 시작한 것

아니 그 전에도 징조가 있기는 했어요

문제가 길~~~~어지면 어랏? 뭘 물어보는지 잘 모르고

저를 자꾸 불러요 에효!!!

설명해주면 아하~ 이해했다며 술술 풀어내는 아이가 참 신기

저도 첨 아이도 첨 읽어본 문제 서로 이해하는 정도가 이렇게 다를까 싶어서 말이죠

 

 

저 같은 분들 많을 거 같아요

아이의 어휘력 독해력이 부족하구나 어떻게 메꿔줘야 하나

이게 단기간에 해결될 문제는 아닐 껀데 말이죠

 

여러 초등독해문제집 살펴도 보고 풀려도 봤지만

독해와 어휘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캐치프레이드에

동아출판의 초등력 국어독해를 만나봤어요 ^^
 

 

동아출판의 대표주자 초능력 시리즈에서

국어독해는 학년별 / 단계별 총 6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하루 4쪽 6주 완성을 목표로 공부할 수 있는 이 교재

엄마랑 따로 스케줄을 짜보는 수고로움을 덜고

1주 동안에도 다양한 영역, 사회역사 과학 문학 예술 등등에서

하나의 주제를 다룬 서로 다른 2가지 지문을 매일 꾸준히 할 수 있는 스케줄이랍니다

6주면 한달하고 반이니 기간이나 하루 학습량으로도 부담없고 딱인거 같아요 
 


 

본문 구성도 깔끔하더라구요

왼편은 지문 오른편은 문제구성인데

먼저 지문이 있는 페이지에서는

엄선된 내용의 지문 뿐만 아니라 어휘에 대한 해설이 자세히 수록되어 있고

간단하게 어휘를 점검할 수 있는 퀴즈도 주어지네요

 

그리고 오른편 페이지에서는 3~4문제 정도로 독해문제가 수록

개인적으로 지문당 2~3문제를 다룬 초등독해 문제집은 조금 아쉽다 느꼈는데

초등력 국어독해는 문제수도 맘에 들더라구요

특히나 마지막 문제는 본문을 요약하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서

지문을 읽은 뒤 핵심내용을 파악하고

스스로 지문을 요약해보는 힘을 길러주는데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초등기초문제집, #초등독해문제집, #초등국어독해문제집, #초등독해,

#초등국어독해, #초등기초학습능력, #초능력, #제대로키우자기초학습능력,

#초능력쌤, #무료스마트러닝, #동아출판


 

한자어는 한자도 친절하게 수록

어휘력 부족한 우리 아이도 충분히 해설을 참고하여

지문을 읽고 해석하는데 무리가 없었어요

오히려 이참에 어휘력도 함께 키울 수 있어서 굿굿!!


 

지문의 내용도 영역별 주제별로 다채로워서

아이가 흥미롭게 읽기도 좋았구요

수준이나 내용 면에서도 딱좋아 ㅎㅎ

책읽기 시간 확보하기가 정말 힘든 고학년들에게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해준다는 의미에서도

매일 꾸준히 일정 시간을 투자해 공부하기 좋은거 같더라구요 



 

예술과 문학을 다룬 4일 5일차도 풀어보고

이번에 새로이 알게 된 건

쪼로록 달려와서 저한테 알려주기도 하네요 ㅎㅎㅎㅎ

 


 

개인적으로 독해문제집은 정답과 해설지에서 판가름이 난다고 생각하는데

동아출판의 명성답게 친절모드

풍부한 해설이 넘넘 좋아서 아이랑 채점후에는 꼭 점검차!!

해설지를 꼭꼭 읽어보고 마무리하고 있어요 ^^

 

    

매일 꾸준히 하면 6주만에 완성할 수 있는 교재라

아이에게 충분한 성취감도 안겨줄 수 있는 교재 같아요

6주후 달라진 어휘력 독해력의 우리 아이들 기대해보며

은밀하고 조용하게 달려봐야겠어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