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독해 5-A단계 - 초등 5학년 수준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 엄마고민 덜어주는 초등독해 키워주는 우공비 일일독해 -


 

올해 수능이 불수능이었다고 하죠

특히나 국어영역 그 말많고 탈많은 31번 문제

저도 슬쩍 봤지만 이거 과학탐구영역 문제 아니야?? 싶더라구요 ^^;;;;;

지문의 내용, 수준이 쉽고 어렵고를 떠나

글의 중심내용, 말하고자 하는 바를 빨리 캐치하는 능력,

독해력이야말로 모든 엄마들의 고민이자 아이들의 학습에 꼭 필요한 능력이 아닐까 하는대요

발빠른 좋은책신사고의 우공비 일일독해 발간 소식 그래서 더 반가운게 아닐까 합니다 ^^

일단 자기 학년에 맞춰서 단계를 선택하면 되겠단 생각에

초등독해 키워주는 우공비 일일독해 5단계를 만나봤는대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즐비한 우공비 일일독해

아이들이 더 즐거운 공부를 할 수 있겠단 생각이 ㅎㅎ

표지를 넘기자마자 각 일차별 단어들이 이렇게 캐릭터들과 함께

하나의 카드로 구성이 되어 있고

그 뒷면은 단어의 뜻과 정의를 빼곡히 정리해두었더라구요

우공비 일일독해 공부하면서 초등독해 뿐만 아니라 어휘고민도 덜 수 있을듯요 ^^
 

 

하루 4쪽 30일 독해실력 완성을 목표로 한 우공비 일일독해인만큼

이렇게 스케줄표로 수록해두어서

일자와 공부여부를 체크해가며 아이 스스로 자기주도 학습도 계획해볼 수 있겠더라구요 ^^

엄마 더치 덜하고 아이는 스스로 공부하는 즐거움까지 ^^

오 이거 괜찮아요 괜찮아 ^^


 

그리고 교재 여기저기에 함께 하는 카카오프렌즈 탐정단

이 친구들이 초등맞춤형 수능독해 7원리를 초등 교육과정에 맞게 적용해서 알려준다니

저요저요~~~~ 초등독해 저도 우공비 일일독해로 공부할래요 ㅎㅎㅎㅎ



 

우리 아이만 이런 고민 하는게 아닌가보더라구요

분명히 읽긴 읽었는데 무슨 내용인지 잘~

참 공감되는 내용

하지만 초등독해 키워주는 우공비 일일독해로 독해의 원리를 익혀보아요

자 시작해볼까요?? ^^


 

이 교재에서 이야기하는 초등맞춤형 수능독해 7원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페이지랍니다

어법어휘/주제찾기/내용이해/구조파악/추론하기/비판하기/문제해결

오 뭔가 전체적인 큰 그림이 그려지는대요!!


   

1일차는 주장과 근거알기 원리를 다루고 있어요

귀여운 캐릭터와 그림으로 원리를 한 번,

자세한 설명으로 다시 한번 설명해주고

본격 문제를 통해 지문을 읽고 글쓴이의 주장과 근거를 찾아보는 연습을 할 수 있었어요

한페이지에 1~2문제

물론 지문이 차지하는 비중 때문이기도 하지만

아이가 충분히 읽고 독해원리를 이해, 적용해서 문제를 풀 수 있는 분량으로

정말 부담없이 풀 수 있겠더라구요 ^^


 

하루 4쪽이다 보니 지루하지 않게

그리고 이렇게 마무리는 어법원리라던가 어휘 등을 정리하면서

문법의 기초도 닦을 수 있어서

쉬운 것부터 차례차례 단계를 밟으며 독해실력을 키워볼 수 있겠더라구요

아들램 보니 금새 뚝딱 풀어요

물론 스피드보다는 정확한 독해가 우선이긴 하겠지만

매일 꾸준히 부담없이 공부하기 딱 좋은 구성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어요 ^^



 

지문내용도 참 좋더라구요

요즘 아이들 너무 바빠서 젤 중요한 독서를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내용좋고 구성좋은 지문, 그리고 다양한 영역의 주제와 소재로

좋은 글감을 만날 수 있어서 부족한 독서량도 살짜쿵 채워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되었네요


 

지도며 사진이며 관련자료도 함께 수록하여

시각적인 자극도 되고 내용의 형식, 장르도 다양해요

초등독해 고민이었는데 오호~~~ 부가적인 효과가 많을듯요!! ㅎㅎ

 


 

2일차는 실전어휘네요

사실 한자어들 우리말 비중도 높고 중요하지만 하나하나 짚어주기 힘들었는데

이렇게 지문에 나온 한자어들만이라도 차곡차곡 공부해두면

나중에 실력으로 돌아오지 않을까 해요 ^^



 

차례를 보니 원리 실전으로 구성된 목차가 눈에 들어오네요

7가지 수능독해 원리를 원리+실전 1:1 학습으로 연습하다보면

저절로 숙달될 것 같은 느낌적 느낌!!

30일 완성으로 성취감도 얻을 수 있겠다는요 ㅎㅎ


 

초등독해 고민이 많았는데 우공비 일일독해 만나보고서 엄마의 고민을 덜어봅니다

오늘부터 1일!! 30일만에 완북 가즈아!!!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