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과학 첨단과학 20 : 우주 공학 Live 과학 시리즈 20
최재훈 지음, 김기수 그림, 전영석 감수 / 천재교육(학습지)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과학 학습만화 :: 라이브과학 우주공학

 - 학습만화 초등추천도서 초등과학 라이브과학 우주공학 -

 

천재교육에서 새로 나온 라이브과학 우주공학

학습만화라서 눈길이 쏘옥~ 가는건 저만 그런건 아닐 것 같은대요 ㅎㅎ

​새교육과정에 맞춰 20권의 구성으로 탄생한 Live 과학

전권 다 만나고 싶었지만 우주공학부터 살펴보았답니다 ^^

  

일단 제목부터 목차까지 우주공학에 관심이 있었다면

흥미로워할 내용들로 가득차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대요

본문 내용 외에도 인포그래픽 핵심과학, 플러스 통합과학 등등

다양한 부가 페이지 구성도 눈에 띄어 기대가 되었답니다 ^^

  

먼저 등장인물 소개로 시작하는 라이브과학 우주공학

캐릭터들의 소개를 보면서 시대적, 공간적 배경(?)을 유추하고

어떤 상황이 펼쳐지리라는 예상을 할 수 있어 더욱 내용이 궁금해지는대요 ㅎㅎ

 

 

지난 이야기를 통해 그 이야기가 시작된답니다

 

1장 우주시대는 어떻게 시작되었을까?


 

학습만화 형태라서 아이들이 더 좋아하겠구나 생각은 했지만

그렇다고 내용이 너무 가볍거나 자극적이면

엄마입장에서 보여주기가 불편하잖아요

 

그치만 라이브과학 우주공학의 경우에는

본문의 내용을 조금 더 재미있고 실감나는 상황으로 만들어 보여주는데

학습만화라는 장치를 사용했을 뿐

내용적인 측면에서는 아주 알차고 유익하게 만들어져 있더라구요

 

 

 

또 과학용어나 어려운 어휘를 페이지 아랫부분에 자세하게 주석처리를 해두어서

책을 읽다가 내용이 이해가 안간다거나 흐름이 끊기는 일은 없겠더라구요 
  

중간에 라이브 영상 화성탐사 로봇백과가 등장!!

 

 

라이브 영상으로 해당 내용을 볼 수 있도록 해두었다는 표시인대요

LIVE과학 멀티미디어 첨단과학 앱을 깔고 해당 권의 자료를 다운로드 받은 후

직접 동영상으로 그 내용을 시청각자료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

 

 

요즘 트랜드에 맞춰 발빠르게 만든 멀티미디어 자료라 그런지

아이에게도 반응이 뜨거워요 ㅎㅎ

 

 

게다가 톡톡과학 이라는 코너를 두어서

최초의 우주개, 라이카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었는데

라이브과학 우주공학 본문에 관련된 다양한 과학정보와 상식을

여기에서 추가적으로 얻어갈 수가 있었어요 ^^

  
 


 

이 장의 핵심내용만 담은 인포그래픽 핵심과학과

플러스 통합과학으로 배경지식은 더욱더 풍부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ㅎㅎ

 
 


학습만화 구성인데다가

애니메이션으로 최신의 과학정보를 즐길 수 있어서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진 초등과학 학습만화 :: 라이브과학 우주공학 였어요

과학꿈나무로 자라날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었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