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S 5-2 (2018년) 최상위 초등 수학S (2018년)
디딤돌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의 힘, 느낌을 제대로 느끼게 해주는
최상위수학S 5-2 수학
- 느낌잡고 중고등까지 상위권 쭉 갈꺼에요 -


 
 
작년부터 아들램과 열공하고 있는 최상위수학 S에요
첫째도 그렇고 둘째도 그렇고
항상 한학기 마무리는 최상위수학으로 늘 공부해왔었는데
어느 순간 최상위수학에서 아이가 약한 유형을 보충해주고 싶을때
유형별로 나온 초등수학문제집이 없을까 ​했었는데
어찌알고 디딤돌에서 간지러운 곳을 팍팍 긁어주는
최상위수학 S를 출시해주셨답니다 ㅎㅎ
 그래서 방학 중 기본+응용으로 한학기 예습하고
학기중엔 최상위수학S 5-2 달리고 있어요 ^^
 
 ​

 
 
상위권으로 달려가는 아이들이라면
자기주도 학습능력 꼭 필요하잖아요
공부한 날짜를 쓰고 하루 분량을 공부한 후에 부모님께 확인까지 받을 수 있는
스케줄표가 내지로 들어있어서 아주 유용하네요~~~
게다가 공부를 ㅈ라하는 학생들의 좋은 습관 8가지도 소상히~~~
요런건 꼭 기억해두고 실천해야죠 ^^
 
 

 
 
5학년 2학기는 1단원 소수의 곱셈으로 시작된답니다
교과서 개념은 방학 중 예습 그리고 수업시간에 공부했기 떄문에
최상위수학S 5-2에서는
교과서 개념부터 심화개념까지 다시 한번 짚어볼 수 있어서 좋아요
  
 

 
 
최상위수학도 곧잘 푸는 아들램이었기 때문에
최상위수학S는 조금 쉽게 느껴진다고 하는대요
그럼 아들아 단위 빼먹고 곱셈 연산 실수는 안해야 하지 않겠니~~~~
  엄마 채점하면서 방심하지 말라고 한두문제씩 실수는 여전합니다 ㅎㅎ
 
 

 
 
최상위수학S는 문제 푸는 중간중간 공간이 넉넉해서
따로 연습장이 필요하지 않아서 편해요
풀이공간을 알차게 잘 사용해야 하는데
풀이를 여기저기 중구난방 쓰는 아들램이 문제인거지만요 ㅎㅎ
그래도 전엔 암산으로 뚝딱 풀고 답만 적던 아인데
이제는 귀찮아도 풀이도 쓰고 검산도 해보려 노력하는 거 보면 기특합니다 ^^
 
 

 
 
아 여기서부터 본격 유형문제들이 등장하네요
그림으로 유형을 설명하는 거
긴말 설명글이 없어도 직관적으로 이해되는거 넘 신기하지 않나요?? ㅎㅎ
유형을 이해하고 대표문제 하나를 풀어보면
아~~~ 하고 아이가 이렇게 하면 되는구나를
엄마가 굳이 설명해주지 않아도 캐치합니다
 
 

 
 
잘 모르겠다고 체크해놓은 문제
채점하면서 틀렸다고 그으려고 하니 잠잠깐만~~~~~요 하면서
다시 시간을 달라고 하더니
아들램 끝끝내 문제를 풀고 정답도 맞췄어요 ㅎㅎ
알고 보니 처음 풀때 뺄셈을 잘 못해서
일정한 규칙이 도출되지 않으니 못 푼 거였더라구요
아 내가 실수했구나 깨치기도 하고
또 이번 유형에 확실히 적응하는 모습이었어요 ^^
  
 

 
 
이번 유형도 어렵지 않게 풀어나갔는데
한문제 틀려서 보니 곱셈 후 소숫점이 앞으로 이동했는데
반대로 이해하고 몇배인지를 거꾸로 써놨네요 ㅎㅎ
 
어려운 문제나 틀린 문제풀이에 욕심있는 녀석이라
연산실수로 틀리거나 덤덩거리다 틀린문제는
차차 줄어들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
 
 

 

  

아들램네는 9월초에 개학해서 이제 겨우 1단원을 마쳤더라구요

추석 연휴 보내고 1단원 평가 알리미가 떴던데

최상위수학S 5-2 진도가 살짝 늦되네요

명절에도 들고가서 진도 다 마치고 셤도 잘 봐야지요 ㅎㅎ

 

다양한 유형과 함께 난이도 있는 문제들을 통해

수학의 감, 느낌을 깨치하고 자신감, 실력도 키워주는 문제집

갠적으로 무지 애정하는 최상위수학S랍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