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초등수학 5-2 (2018년용) 기적의 초등수학 (2018년)
기적의 학습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 혼자 공부의 힘이 커지는 수학책 기적의 초등 수학 5-2​ *

​ 

 

이제 막 아들램과 기적의 초등수학 5-2 를 마쳤어요

사실 지난주 5단원 C단계를 풀다가 헤매는 아들램 보고 멘붕이 왔었다죠

그래서 집에 있는 다른 기본서 한권으로 5단원 여러가지 단위를 한번더 공부하고

다시 돌아온 기적의 초등수학 5-2입니다

이 파트가 사실 6단원과 더불어 5학년2학기 과정 중 가장 쉬운 내용이 아닌가 했는데

평소 수학감 있다고 생각한 아들램이 이리 헤매는 걸 보고 정말 깜놀했었다죠

 

     

 ​

다행히 단원평가를 풀려보니 지난주보다는 조금 선전했어요

한문제는 계산해서 단위를 환산해야 하는데

국립공원 면적에 알맞은 단위에 바로 체크하는 바람에 땡

또 한문제는 문제를 잘못 이해하고 푸는 바람에 땡

문제를 다시 알려주니 제대로 푸는 걸 보니 5단원을 한번 더 공부한 보람은 있는 것 같아요

 

 

 

 

기적의 초등수학 5-2 6단원 자료의 표현은 평균으로 시작되더라구요

다행히 아들램 아 이렇게 평균을 구하는구나~~ 하면서 쉽다고 하네요

단위가 만명인데 '만'을 빠뜨려서 틀린 문제는 있었지만

이번에도 쉬운 단원에서 발목 잡히면 어쩌나 했다가

평균은 고민안하고 넘어가도 될만큼 잘 해줘서 안심했어요

  
 

 

 

기적의 초등수학 5-2를 공부하면서 느낀 점은

흔히 말하는 개념서, 응용서, 발전서, 심화서 분류 중에서 어느 곳에 딱 넣기 힘들다는 것

개념서와 응용서를 플러스 한 성격이 강한 것 같은대요

 

개념 설명이 마냥 친절하고 쉽지만은 않지만

아이 스스로 따라하다보면 저절로 깨칠 수 있어서 공부한 보람을 느낄 수 있고

단계별로 문제를 풀다보면 어느새 응용단계의 문제도 풀고 있더라는 것!! ^^

 그리고 아들램이 이 책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가

하루 2장, 4쪽씩 공부하기 때문에 부담이 없다는 거에요 ㅎㅎ

 

즐겁게 공부하면서 스스로 계획을 세워 혼자하는 공부의 힘을 키워주는 책

6학년도 기적의 초등수학과 쭉 함께 하려구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