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중2 (하) (2018년) 중학수학 뜀틀 (2018년)
마더텅 수학연구소 지음 / 마더텅 / 201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 100점을 위한 탄탄한 도약!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중2(하)

 

 

중1 딸램 기말고사가 끝나고 난뒤 이젠 자유학기제인 2학기가 기다리고 있어요

자신의 진로적성과 꿈을 찾아야 하는 시기도 맞지만

학습적으로도 놓칠 수 없는 기간이기에

딸램이랑 열심히 수학 달릴려고 계획 중이었다죠~

 

영어교재 3800제로 유명한 마더텅에서

전국 중학교 최신 3개년 중간 기말고사를 완벽 분석해서

최신출제 경향을 43개 개념, 652문제로 철저히 반영,

국내 최초! 들으며 정리하는 수학 개념서라고 해서

중등수학 2-2 공부는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중2(하)로 달리려고 만나봤답니다 ㅎㅎ

 
 

 

 

 개념 다지기 -> 대표문제로 접근하기 -> 단원 마무리하기

이렇게 3단계 구성으로 되어 있는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중2(하)는

개념 설명 MP3를 비롯 무료제공 자료들도 많아요

www.toptutor.co.kr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으니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중2(하) 시작하셨다면 미리 준비해두셔도 좋습니다 ^^
     

 

 

 

중학 수학 2-2에서 배우는 내용은

크게 확률 / 삼각형의 성질 / 사각형의 성질 / 도형의 닮음

이렇게 4파트로 나뉘어져 있네요

삼각형의 내심 외심, 도형의 닮음 파트 쉽게 지나가는 아이들이 있는가 하면

오래도록 반복하고 다지며 나가야 하는 아이들이 있다고 하는데

딸램이랑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중2(하)로 개념부터 확실히 내것으로 만들고

대표유형과 유제들로 유형까지 익히고 나면

수월하게 넘어갈 수 있지 않을까 해요 ^^

 

 

 

   

딸램이랑은 첫번째 파트 확률에서

경우의 수 부분을 공부해보았답니다

 ​

 

 

 


 

 

  

먼저 Step 1 개념 다지기에요

사건과 경우의 수가 무엇인지를 이해하고

사건 A 또는 사건 B가 일어나는 경우의 수를 따져봅니다

해설 부분이 워낙 자세한 데다가

본격 문제를 풀기 전에 핵심 개념과 필수 공식을 완벽히 수지할 수 있도록

기본문제가 제공되어 연습할 수 있다는 점이 좋더라구요

 

 


 
 
다음에 공부한 개념은 사건 A와 사건 B가 동시에 일어나는 경우의 수와

일렬로 세우는 경우의 수(일렬, 이웃)를 구해보는 내용인대요

설명과 함께 공식도 주어지고

더 알아보기를 통해 샘플 케이스도 만나볼 수 있어서

딸램 혼자서 읽고 이해하는 데에도 부족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중2(하)는 좀 다르네요

QR코드를 활용하면 친절한 쌤의 설명을 또박또박 차근차근한 목소리로 들어볼 수가 있거든요

딸램이 QR코드 속 내용을 들어보고 하는 말~

엄마 이거 심히 친절한대요~~~~ 요럽니다 ㅎㅎ

  

 

 

 

풀다가 틀린 문제도 나왔는데

해설이 또 워낙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더라구요

틀린 문제 다시 풀어보더니

제가 끼어들 틈 없이 딸램 혼자 해설 보고 채점하고 넘어갈 수 있었어요 ^^
   
  

 

 

 

Step 2 대표문제로 접근하기로 넘어가면

앞에서 공부한 개념들을 이용한 대표문제들을 만나보고

문제풀이방법을 익힌 후에 유제에 바로 적용할 수 있어요

 

일단 대표문제의 문제유형과 풀이부분만 완벽 소화하면 나머지 유제는 뭐

스르륵 풀린달까요??? ㅎㅎ

딸램 왈 문제가 쉽게 느껴진다며 좋아하네요

그래놓군 바로 땡 틀려주시는 ^^;;;;;
 

 

 

 

 

 

보아하니 대표문제를 설렁설령 보신 듯 하여요~~~

다시 한번 대표문제의 유형과 풀이방법을 분석한 후

유제문제에 적용하니 이거 뭐 왜 틀렸나 싶게 풀어주시네요 ㅎㅎ

  
 

 

 

아 딸램이 그말도 했어요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중2(하)는 문제가 잘 풀리는 것도 있지만

실제 지면에 문제수가 많지 않아서 부담이 없다는 것

그리고 풀이공간이 넓어서 마음껏 풀어제칠 수(?) 있다는 점이 좋다네요 ㅎㅎ
 

덕분에 쭉쭉 이후로는 틀린 문제 없이 잘 풀어나갔답니다

오호~~~ 금새 수학 자신감이 따라붙겠는걸요 ^^

 

 


 

 

마지막 Step 3은 단원 마무리하기랍니다

 이 단원에서 공부한 내용을 종합하여 최종적으로 실력을 점검해볼 수 있어요

20문제 중에서 채점결과가 16개 이상이면 Excellent!!

틀린 문제 다시 풀고 유형편으로 실력 쌓으러 고고 입니다 ㅎㅎ

 

   

  

이렇게 1단원을 모두 풀어보았는데

딸램의 총평은 QR코드가 있어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친절한 설명을 통해

다시 한번 듣고 이해할 수 있어서 좋다!!

개념을 탄탄하게 다진 후

대표문제를 살펴보고 유제들을 풀어보면서 내 실력으로 만들수 있어서 좋다!!!

이 2가지 포인트를 엄지척 하더라구요 ^^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중2(하) 부지런히 공부하고

내신시험까지 완벽내비할 수 있는 중학수학 뜀틀 유형편 중2(하)도

꼭 만나보고 싶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