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률 Grammar Zone 입문편 - 개정판 능률 그래머존 (2017년 개정)
능률영어교육연구소 엮음 / NE능률(참고서)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래머존 중1 입문 1번째 학습일지*

 

 

7월 첫째주 파란만장(?)했던 기말고사 기간을 끝내기가 무섭게

이번주는 가채점 및 서술형 확인에 독서포트폴리오까지 챙기느라

또다시 분주한 한주를 보내고 있어요

 

 전부터 NE능률 그래머존 구입해놓고

시작해야지 시작해야지 벼르고만 있었는데

여름방학땐 휴가에 2개의 캠프에 스케줄이 들쭉날쭉할 듯 하여

기말고사 끝난 틈새를 봐서 이번주부터 4주간 열공해볼 요량으로 시작했답니다 ^^

  

사실 딸램이랑 공부하려고 그래머존 기초편(초록이책)을 먼저 구입했고

뒤이어 그래머존 입문편(노랑이책)을 둘째랑 공부하려고 구입했는데

목차를 살펴 보니 그냥 패스하긴 아쉬워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는 심정으로

쉬운 단계부터 구멍없이 탄탄하게 영문법 공부해보려고

그래머존 입문편(노랑이책)부터 시작하기로 했어

계획대로라면 8월에는 그래머존 기초편 진도도 나갈 수 있을듯요~~~~ ^^

       
    
 

막상 시작해보니 딸램 표정도 좋네요

공부하기에 내용이나 수준이 만만해서인듯요 ^^

 

입문편 목차는 이렇습니다

 총30개의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Review Test까지 고려하면 분량은 살짝 더 늘어나겠어요

4주간 완북이 살짝 무리될 듯도 하지만

다른 영어교재들 많이 정리했으니 딸램이랑 열공해보렵니다 ㅎㅎ

 
 


 

 

Unit 01 문장성분

 

문장성분은 크게 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 수식어로 나뉩니다

Build Your Grammar에서 문법개념을 그림과 함께 쉽게 풀어 설명해주니

가볍게 살펴보기 좋아요

문법해설 부분에서는 문법에 대한 설명을 실용적인 예문에 함께 제시하여

한눈에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해놓았네요

 문장성분 5개를 같은 방법으로 살펴보고 이해할 수 있었어요 ^^

 

 


 

 

한 유닛이 2장(4페이지)씩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이렇게 문법해설 파트 + Exercise 파트로요

앞서 공부한 문법내용을 바로바로 문제에 적용해서 풀어보고

다양한 문제유형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사실 WorkBook도 구입해놓았는데

4주 완북을 목표로 달리기엔 분량이 살짝 부담되어 빼놓았다죠

4주간 완북 후 바로 워크북까지 도전해볼 생각이랍니다 ^^

  

 


 

 

Unit 02 품사, 구와 절

 

중1-1 국어과목에서 국어문법을 배우고 있어서

요부분과 살짝 구별이 필요하더라구요

품사의 개수도 다르고 개념도 살짝 다르거든요

 

 


 

 

특히나 부사, 전치사, 접속사 요부분을 자꾸 반복하며 읽어봤어요

(근데 접속사는 어려울 게 없어 보이는데 울딸램은 왜 자꾸 어려워할까요 ㅎㅎ)

뒤에 문제 풀다가 자꾸 막히더라구요

구와 절 개념은 따로 공부한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제대로 학습하고 넘어갔어요 ^^

  

 



 

Unit 03 명사

 

이름을 나타내는 명사에는 크게 셀수 있는 명사와 셀수 없는 명사가 있지요

있는 명사는 복수형에 주의

셀 수 없는 명사는 세는 단위를 함께 사용해야 함에 주의

문법해설이 아주 쉽고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이해가 쏙쏙 됩니다용 ㅎ

 


 

 

셀 수 있는 명사의 복수형을 만들때의 규칙도 정리가 잘 되어 있었는데

3인칭 단수 주어일 때 일반동사의 형태변화와 헷갈리는 점이 있어서

따로 정리를 해서 비교를 하며 암기해야겠더라구요

 

 


 

 

 딸램 포스트잇을 가져와서

일반동사의 현재형 - 3인칭 단수,

일반동사 과거형,

셀 수 있는 명사 복수형

이렇게 따로따로 규칙을 정리해서 붙여놓고 공부하네요

 조금씩 자신만의 공부방법을 찾아가는 듯 하여 기특하더라구요 ^^

 

   



 

Unit 04 대명사

 명사를 대신하는 대명사에서는 인칭대명사와 격이 중요하지요

요것도 표로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서 한번씩 쭉 짚어보기 수월했어요

별표를 3개나 쳐놓은 딸램입니다 ㅎㅎ

 

 


 

 

비인칭주어 it의 쓰임도 자주 문제에 출제되는 부분이라

시간/요일/날씨/명암/거리 기억해두고

샘플문장 한번씩 살펴보면서 익혀두었어요

 

 

 


Review Test


Unit 01~04가지 꼼꼼하게 공부한 덕분에

Review Test는 다 맞았어요 이런 기특할 데가 ㅎㅎㅎㅎ

 

 


 

 

그런데 사실 10번 문제는 어법상 옳은 문장을 고르는 문제인데

1번을 선택해놓고 쭈욱 문제를 풀다가

뒷부분의 어느 문제에서 아차 빵이 물질명사라 셀 수 없는 명사였지?

요럼서 급 생각이 나서 앞으로 다시 넘어와 답을 고쳤다고 하네요 ㅎㅎ

 요런 꾀라도 있으니 다행인가요~~~~~~

앞부분 명사 파트 가서 다시 한번 읽고 마무리했어요 ^^

   

 

앞으로 그래머존으로 꾸준히 공부하다보면

 

영문법의 세밀한 부분까지

그리고 이렇게 사소한 실수까지도

부족한 2%를 채워나갈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4주간의 변화를 기대해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