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고수 초등 수학 5-1 (2018년용) - 고수들만을 위한 최상위 학습서 초등 수학의 고수 (2018년)
능률수학연구소 엮음 / NE능률(참고서) / 201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중등 딸램이랑 열공했던 수학의 고수 중등수학 1-1

현행진도에 맞춰 유형서와 함께 공부하기 좋았던 수학심화문제집이었는대요 ^^

다양한 유형의 심화문제를 섭렵할 수 있고

또 참신한(?) 심화문제들에 반해 초등수학의 꽃이라는 5학년1학기를 배우고 있는

둘째 아들램하고도 수학의고수 초등수학 5-1을 만나봤어요 ^^

 

 

누나가 옆에서 수학의고수 좀 어려울꺼야~~~

잘 생각하고 풀어봐~~ 하면서 겁(?)을 주니

은근 도전욕 불끈 생긴 아들램입니다

수학에 근자감이 좀 있거든요 ㅎㅎ ^^;;;;;
 

 

아들램은 지금 학교에서 4단원 분수의 덧셈과 뺄셈을 마치고

5단원 다각형의 넓이를 시작할 단계인대요

아이한테 물어보니 4단원이나 5단원이 아닌

처음 1단원부터 차례차례 풀고 싶다하여 의견을 따라줬답니다

 

1단원 약수와 배수

뒤에 이어질 단원들과 중등수학 1-1과의 연계성이 짙은

중요도 상의 단원이죠 ㅎㅎ

월등한 핵심 개념을 통해

해당 단원의 주요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봤어요

 

특이한 점이 이전에 배운 내용과 다음에 배울 내용이 함께 나와 있어서

개념 계통의 흐름을 잡을 수 있답니다 
 

 

Step 1 월등한 대표유형 도전!! ^^

 

꼭 알아야 할 대표 유형 문제의 해결 키워드와 해결전략이 잘 정리되어 있어요

유형 문제를 보고 유형을 익힌 후에

유제를 통해 적용, 실력을 다질 수 있어요

  

 

예상보다 아들램이 넘 잘 풀어줬어요

힌트라도 줄라 치면 혼자서 해보겠다고 손사래를 마구 ㅎㅎ

어려워서 풀기 힘들텐데~~~ 하고 넌지시 던지면

할 수 있다고 더 덤비는 아이인지라 ㅎㅎ

수학의고수 초등수학 5-1의 수준과 문제들이 아들램한테 아주 유효했어요 ㅎㅎ

 

 

유제12에서 처음으로 땡!!!

 Step 2 월등한 심화문제로 들어가니 슬슬 실력이 드러납니다 ㅎㅎ

요 파트는 대표 유형의 문제에서 한단계 더 심화로 들어간 문제들인데

한번만 더 조금만 더 생각하면 풀 수 있는 문제랄까요 ㅎㅎ

딸램이랑도 수학의 고수를 풀면서 느낀 거지만

아예 어떻게 풀어야 할지 손을 못 대는 문제가 아니라

생각을 더하고 고민을 더하면 아항~ 하면서 실마리가 풀리는 그런 문제들이어서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게 되더라구요 ^^

 

 

2, 3, 4배수의 특징을 이용하는 문제들

앞으로 다시 가서 특징들을 짚어보고 돌아온 후 다시 풀어보기 도전

15번은 앞단계에서 실수를 했던 문제와 같은 유형에서 한번 더 실수를 했더라구요

두 문제가 거의 쌍둥이 같은 문제이고 다시 틀렸기에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엄마표 해설 + 해답지를 활용해서 다시 풀어봤구요

여기서 한번 더 생각해야 하는 문제 18번도

저랑 아들램이랑 머리를 맞대고 풀다가 한참 후에 올레~~~ 하면서 풀어냈다지요

아들램 성취감이 대단했어요 ㅎㅎ

 

많은 분량은 아니지만 2단계까지만 공부해봐도

아들램에게 충분히 도전이 되고

아 이런 문제도 있구나 깨달음을 주는 수학의고수 초등수학 5-1

 앞으로도 열공할꺼에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