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어특강: 영어 시제편 - 중학 영어까지 뚫리는 영어 시제 총정리 바빠 영어
주선이 지음, 윌리엄 링크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바빠 시리즈로 유명한 이지스에듀의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어특강 영어 시제 편으로

5학년 아들램이랑 공부를 시작했어요

초등영문법에 첫 발을 내딛는 순간,

이제 영어시제와는 뗄려야 뗄 수 없는 사이가 된만큼

12시제를 탄탄하게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필요한 교재를 찾다보니

제눈에 딱 들어와준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어특강 영어 시제 편이랍니다 ^^

  

 

지난주에 교재를 꼼꼼하게 살펴보면서 서평을 남겼었는대요

 

 

  진단평가 부분....

5학년 아들램은 별도로 필요없이 스케줄에 맞춰 공부를 진행하면 되었지만

중1이 된 딸램의 실력점검 차원에서 활용해았답니다

   

두페이지 분량에 20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서

평가시간은 10분이었지만 실제로는 5분도 채 걸리지 않은 것 같아요

쉽다며 자신만만해 하는 딸램 표정과 달리

채점을 해보니 동사의 변형과 현재완료에서 한문제씩 두문제를 틀렸더라구요

현재완료에 원래 좀 약했는데 진단평가에서 바로 들통~ ㅎㅎ

초등영문법 마치고 요걸로 점검해보시면 꽤나 정확하게 결과가 나오는거 같아요 ^^

 

교재를 보니 18개 이상 맞혔을 경우 단기간에 끝내는 10일 진도표로 권장을 받았네요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어특강 영어 시제 편 한권 더 주문해서

딸램이랑도 공부해얄까봐요~ ^^

 
   첫째마당 단순시제!!

영어시제에는 단순시제/진행형시제/현재완료시제/현재완료진행형 시제가

각각 현재/과거/미래시제로 나뉘어져

총12개의 시제가 존재합니다

첫째마당에서는 단순시제 - 현재/과거/미래시제를 다루고 있는대요

 

  

  

먼저 과거/현재/미래 시제란 무엇인지

하나하나 설명해주고 샘플문장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귀요미 캐릭터들이 등장해서 풍선말로 알려주니

왠지 더 재미있게 느껴지는 느낌적 느낌이에요 ㅎㅎ

 

 

 

우리는 챕터 1. 단순 시제의 종류와 형태,

챕터 2. 현재 시제에서는 3인칭 단수가 중요해,

챕터 3. 규칙적으로 변하는 과거 동사는 쉬워

이렇게 3개의 챕터를 공부했어요

 

각 챕터마다 그 챕터에서 배울 개념들을 설명해준 후

이를 연습해보고 익힐 수 있는 시제훈련 1 / 2 / 3 / 4로

난이도를 점차 높여가는 방식인대요

 

 

개념설명 부분이 복잡하거나 빽빽하면

공부를 하기도 전부터 지치거나 하기 싫어질 수 있는데

이 책에서는 최대한 깔끔하고 간략하게

편집도 색상 사용을 블루계열로 한정지어 최대한 심플하게 해놓았더라구요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는 구성이기도 하고

또 훈련 문제들 윗부분에서도 다시 한번 개념을 짚어볼 수 있게

간략한 샘플문장이나 표로 잘 설명을 해두어서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었답니다

 

   

현재 시제에서는 주어가 3인칭 단수인지 아닌지에 따라

그 형태가 달라지는대요

이를 3인칭 단수형 동사라고 설명하면서

각각의 케이스를 정리해서 알려주니

기억하기도 좋고 암기 후에 바로 훈련문제에 적용해서 풀 수 있어서 좋았네요

 

아참 이 교재는 정답및해설지가 이렇게 위로 넘기는 형식으로 되어 있더라구요

교재 본문이랑 똑같은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서

채점하는 엄마 입장에서도 참 편한 점이 많았어요 ^^
  

 

시제훈련 1->2->3->4로 갈수록 난이도가 살짝씩 올라갑니다

그래서 긴장의 끈을 놓지않고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어요

아들램도 집중력을 최대한 발휘해서 꼼꼼하게 풀어주어서인지

틀린 문제 거의 없이 아주 잘 풀어주어서

빨간 동그라미 행렬이 너무나 뿌듯했어요 ㅎㅎ
 

 

규칙적으로 변하는 과거동사에 대해서도 공부를 했는대요

개념설명 부분에 4가지 케이스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거 보이시죠~

요것만 이해?암기?하면 절대 헷갈릴 일이 없겠더라구요

중언부언 해가며 친절하게 길~~~~게 설명해놓은 것보다

요게 훨씬 더 임팩트있고 기억하기 좋았어요

초등영문법으로 한번 공부했던 내용이지만

완벽하게 외우지 못한 내용인데 이 부분 공부하고 나서는

아들램도 단박에 기억하더라구요

 

    

 

4가지 케이스 중에서도 D형을 생소해해서

빨간색 별표 치고 몇번씩 반복해서 읽었어요

꼭 외우려하지 않아도 자꾸 읽고 써보다 보면

그게 입과 손에 익어서 자연스럽게 나오게 되더라구요

아들램한테서도 그런 효과가 나타나기를~~~ ^^

마지막엔 포스트잇에 직접 내용을 정리하고 한번 더 기억하려고 노력했답니다 ㅎㅎ

 

새로운 교재 등장에 이건 뭐지? 했던 아들램인데요

며칠만에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어특강 영어 시제 편에

완벽 적응한 모습입니다

겸사겸사 초등영문법 공부했던 것 복습도 되고

이번에 영어시제 아주 제대로 정리할겸 시작했는데

아주 즐겁게 집중해서 공부를 해줬어요 ^^

이제 시작이긴 하지만 마지막 페이지를 덮는 그날까지 열공 화이팅입니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