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논술 2017.7
우등생논술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생각이 자라는 우등생 논술
표지가 너무 재미있는 우든생논술.

초등논술교재로 점점 중독 되어가고 있나바요. ㅎㅎ
이번호에는 어떤 내용이 있는지 살펴봐요.

 

 

 

우등생 논술을 이끌어갈 명예기자가 선발 되었네요.
언젠가 한번 도전해 보기로 하구요!!

 

 

 

 

 

 

 

2017년도 반이 ~ 벌써 반이 지났죠,
'세계보도사진전 World Press Photo Contest 이 기록한
지난해는 세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기 위해
우리가 기억해야할 순간들로 채워져 있답니다.

 

 

 


올해로 60회를 맞은 세계보도사진전 에는
126개국에서 총 8만 408장의 사진이 출품됐고,
8개 부분에서 45명이 수상했다고 하니
어마어마한 작품중 우리가 기억해야할 순간들 몇개 보아요.

 

 

 

 

 

 

 

누워서 아이가 보고있는건..
아이의 표정이 슬퍼보이죠.
여긴 학교 지하실에 대피해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슬프고 무섭고..
전쟁은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

 

 


 

 

 

 

크로스핏.
요즘 크로스핏이라는 고강도 운동법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얼마나 노력해야 이렇게 할 수있을까요.
태어날때부터 팔과 다리가 없었지만 이렇게 열심히 운동을해요.

이사진을보고 우리녀석은
"엄마 감사합니다."  인사했어요.

 

 


 

 

 

 

시리아 북부의 알레포라는 도시
6년째 내전중이 곳.
폐허가된 건물..
전쟁은 사라저야 겠다는 생각을 또 하게 되네요.

 

 

 


우등생논술에서
늘 배우게 되는 이달의키워드.

 

 

 

 

 


랜섬웨어,
랜섬웨어란 '소프트웨어'의 '웨어'에
'몸값'을 뜻하는 '랜섬 ransom'을 붙여만든 합성어.
컴퓨터안의 데이터를 암호화해 사용할수 없게 하고
돈을 요구하는 악성 바이러스에요.

 

 

 

 

 

담주부터 기말고사인데
가끔 카페에가면 카페에서 공부하는 '카공족'이 있던데..
카공족에 대한 의견도 묻고 있어요.

 


카공족을 바라보는 시선.

 

찬성 반대 의견을 꼼꼼히 일어보고 나의 생각과도 비교를 해보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