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비행기 엠블럼 대백과 - 세상이 한눈에 보이는 비행기 관찰 도감 바이킹 어린이 도감 시리즈
감 지음 / 바이킹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이 한눈에 보이는 비행기 관찰 도감

어린이 비행기엠블럼 대백과

호출부호, 취항도시, 항공 동맹, 보유 기종,

비행기 평균수명, 항공사의 모든것.

"창의력, 탐구력 UP"

 

 


 

 


여행을 못간지 한참이 되어서 그런지

비행기 생각만 해도 설레이네요

비행기는 여행지에 도착하기 위한 수단으로만 생각했었는데

항공사 로고를 알면 항공사의 역사뿐아니라

항공사가 위치한 나라의 문화 까지도 알 수 있어요.

또 항공사를 알면 더 편하게 비행기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된답니다.

 

 


 

 


익숙한 대한 항공이 눈에 띄네요,

고려항공과 나란히 대한항공

북한의 유일한 항공사인데요

고려항공은 현금으로만 항공권을 살수 있다고하네요

그리고 옆에 대한항공!

대한항공의 슬로건과, 호출부호, 항공사코드가 나와있죠.

항공사 코드는 보통 비행기이름약자로 표시되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비행기 예약을 했다면

항공사 코드는 미리알아두는 것이 좋겠네요.

 

 


 

 


아하!!!

잘~ JAL 옛날사람 티가 나는 부분이네요.

아이랑 함께 보면서

엄마 옛날엔 잘 이었다고 ㅋㅋㅋㅋ

로고 모양을 보니 25년 전 이지 머에요

(헉. 세월이 이렇게나 지났나.. 비행기 엠블럼 보다가 급 추억여행)

아이와 함께 보다가 엄마가 더 재미나게 보게되었답니다.

 

 


 

 

 

잠깐 ! 항공상식

 

 

비행기 내부는 왜 건조할까?

기내 습도는 11퍼센트 밖에 안된다고 해요

사막의 평균 습도가 15-30 퍼센트라고하니

기내는 사막보다 건조한거죠.

고도가 높아 질수록 습도는 급격히 낮아지는 이유도 있구요

비행기의 엔진도 습도를 낮추는 이유라고 하네요.

(비행기 탑승시 보습제 는 필수 이겠어요.)

 

 


 

 


비행기 하면 기내식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그렇다면 기내식은 언제어떻게 시작된 걸까요.

영국항공의 기원으로 꼽히는

'벤들리 페이지 운송 회사'에서

샌드위치를 제공한것이 최초의 기내식 이라고 합니다.

그후 1985년  아일랜드의 저비요 항공사인 '라이언에어'가 돈을 내고 사먹는 시스템을 처음 시작 하게 됩니다.


 

 


너무 타보고 싶은 에어프랑스, 다시 타보고싶은 싱가포르 항공 을 찾아보며

역사 이야기도 되고 세계의 문화도 살펴볼수 있는 작은 기회가 되었어요.

뒤에 찾아보기가 있으니 좀더 궁금한 항공사는 다시 찾아보도록 해요~

 

 


항공사 로고를 보면서 익숙한 로고에 금새 미소가 번지기도 하고

추억을 떠올려보기도 한 재미난 시간 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