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GO 올리GO 서술형 쓰기 1 - 중학영어 내신대비 알리GO 올리GO
YBM 편집부 지음 / (주)YBM(와이비엠)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영어 내신대비 알리GO올리GO 서술형쓰기


어려운 서술형 쓰기도 문제 없어요!




한해가 가는걸 바로 알 수 있는 시간이 바로 '기말 고사' 네요.


한학기의 반을 알리는 시기는 '중간고사' 기간이구요.


한해가, 한학년이 어찌어찌 이렇게 지나가 버렸네요.


요즘 기말고사 기간이라 시험공부를 하는 형님들이 많은데요


초등학교 를 마무리 하면서 제일 중요한 중학생을 앞두고 있는데요


미리미리 준비해야 겠죠.


알리고 올리고 시리즈로 독해,문법,쓰기 까지 하고 있어요.


서술형쓰기는 제일 어려워 하는부분이라 


문법 독해 하면서 조금씩 진도 나가고 있는중인데요.


중학영어 내신 대비에 쓰기는 정말 중요합니다.



[내신성적 올리는 쓰기] 바로 시작해요.



#핵심문법 #쓰기공식 #교과서연계문형 #단계별쓰기훈련 #성적고민날리고 #고등학교까지 



처음은 be동사와 일반동사로 문장쓰기 에요.


쉬운 가장기본이 되는 문장쓰기로 시작합니다.


개념이 나오구요. 문장쓰기 기본 형태부터 훈련 하게 되요


학습 목표로 삼은 핵심문장을 한문장으로 대표해서 보여 주고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기본문장이니까 무조건 외워 줘야 겠어요.


그리고 문장쓰기 요령을 알기쉽게 '쓰기공식'으로 도식화 하여 보여주고 있어요


형태 훈련에서는 문장쓰기의 기본 구조를 집중 훈련해봅니다.


문장 훈련으로  집중연습 들어갑니다. 



꼼꼼히 잘 풀어가고 있어요.


글씨는 삐뚤빼뚤... 어쩔수 없네요. ㅠ.ㅠ 그래도 한글보다 영어를 더 잘 쓰는 편 ㅜ,ㅜ


글씨만 좀더 예쁘게 써주면 좋겠는데 말이죠.


한편으로는 쓰기 공부를 하면서 영어글씨도 늘었으면 좋겠다.. 고 바래봅니다. ^^




동그라미로 깔끔하게 시작하니 기분좋아 보이네요


아이들도 채점할때 바싹 긴장하네요


동그라미가 많으면 자신감 붙어서 더 열심히 하죠 





이렇게 문장 훈련이 끝나고 나면 학교시험 서술형쓰기 MASTER 문제가 나옵니다.


기본유형과 심화 유형이 있구요.


학교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단답형, 서술형등 여렀기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고


연습하다보면 고난도 문제도 풀수 있어요.


단계적으로 학습하면서 자연스럽게 쓰기 능력이 향상 됩니다.





학교시험 서술형쓰기까지 끝나고 나면


두둥~ 교과서 마스터 서술형쓰기로 마무리해요.


제시된 내용을 보고 체크를 하거나 문장의 빈곳을 마무리해본뒤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영작을 하는데요


바로 나의 소개 글을 쓰라고 했으면 '멍~' 했겠지만


위에서 나의 이름과 내가 좋아하는것, 내가싫어하는것에 대한 물음에 답해보고


체크도 해보고 나서 그 내용을 바탕으로 쓰기를 하니까 자연스럽게 써내려가게 되는거에요.


이번엔 기억에 남는 여행을 생각하며 쓰기 였는데요.


공부하다가 갑자기 여행 이야기를 해서 


아구~ 코로나때문에 여행도 못가고,, 지난여행 기억을 떠올리나보다


했는데 영작 중이었더라구요 ^^ 영행을 생각하고 기행문까지 완성했으니


정말 뿌듯 하네요.


이렇게 서술형 쓰기를 하면서 실력이 확~ 늘어난것 같아요.


틀려도 일단 써보기로 했어요.


틀릴까 겁먹지 않구요.


틀린문법이 나오면 알리고올리고 문법을 다시 찾아보면 되니까요 ^^


알리고 올리고 덕에 알차게 중학영어 준비하고 있답니다.



영어는 고등학교 가서 헤메면 안되요.


중학생때 대부분 잡아놓고 가야 합니다.


고등학교때 영어가 발목을 잡지 않도록 바로 시작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