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수학 중1-1 (2021년용) - 개념부터 문제까지 한번에 완벽하게 중등 체크체크 수학 (2021년)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추운겨울이 지나고 나면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는데


이번 새로운 학기가 더욱 의미가 있죠


두둥~~ 중학생이 된답니다.


중학생 형님이 되는 뿌듯함 도 있지만


공부를 더 해야 할것 만 같은 부담감?!! 도 있겠죠.


#예비중학생 #수학공부 어떻게 준비하면 될까요


정말 알차고 보람되게 겨울을 보내고 싶어요


 



수학교육하면 천재교육이 생각나는데요


#천재교육 예비중을 위한 기초학습 으로 더블클릭수학과


개본개념서로 #체크체크 수학을 하기로 했어요 


쉬운개념부터 차근차근 반복해서 기본기를 다지고 싶을때 딱 입니다.





중학대비 첫번째 단원은 소인수 분해 에요


이번 단원에서 무엇을 배울지 알아보는데요


이전에 배운내용과 이단원에서의 내용, 그리고 이후에 학습할 내용을 알려주고 있어서


어떻게 학습하면 좋을지 생각해 볼수 있었어요.


초등학교 5,6 학년때 약수와 배수를 배웠는데 조금 어려워 했거든요.


그때 열심히 했으면 이번 단원이 어렵지 않을거에요.


그리고 중학교 2학년 3학년때 유리수와 순환소수, 제곱근과 실수 로 이어지고 있으니


이번에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지 알겠죠 ^^



최대공약수와 최고 공배수를 배우면 실생활에 활용되는 


경우가 많다는 재미있는 학습만화가 흥미를 이끌어주네요




[ 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쉽게 익히는 교재 ]


무슨 이야기 인지 알겠더라구요


개념 정리, 원리이해, 기본연습, 실전연습,  


개념 더 알아보기, 한번더 확인,,,, 너무 자연스럽게 자꾸만 개념에 노출이 되네요? ㅎㅎ


한번에 이해 되지 않아도 한번더 한번더 또 나오고 하니까


이번 설명에 이해가 안되었어도 다시 한번 나올때는


또 다른 방법으로 설명으로 해주고 있기 때문에 다시 이해가 되는거에요


모른달고 화내거나 속상해 하지 않아요


다시또 나온답니다.


개념이 자연스럽게 이해가 되요.


'한번 더 확인' 문제도 있거든요.


 



개념을 꼼꼼히 확인하면서 동그라미가 늘고 있어요 ^^



#CHECK CHECK






단원별 개념정리, 개념원리 알기, 개념더 알아보기, 개념 적용하기 까지 끝나면


개념익히기 + 한번더 확인 까지,


그리고 개념체크 !!


배운개념을 적응시켜 풀 수 있도록 여러 유형의 문제 제시,


유사한 문제로 반복 연습을 해요.



QR코드를 활용하여 


동영상으로 공부 할 수 있어요.


틀린 문제가 별표에 큐알코드가 있는 문제 였어요


역시나 설명이 필요한 문제 였었나봐요


동영상으로 보니까 '아~~' 또다시 이해가 가네요






실력문제 속 유형해결원리를 풀고 나니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듯 뿌듯해 지네요.


그리고 기출문제로 실력 체크까지 마첬어요.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단원 마무리가지 확실하게 해아죠


중단원 개념 확인에서


필수 개념을 다시 확인하구요.


중단원 마무리 문제까지 풀어야 진정 끝!! 이랍니다.



실력체크 기출문제는 쫌~~ 틀렸는데요 


이부분도 큐알코드를 활용하여 동영상으로 다시 풀어보았어요



홈스쿨링으로 하는데 기본개념 반복은 정말 중요한것 같아요


개념을 완벽하게 익혔는지 체크해 보는데는


딱. 인 중학수학교재 [체크체크] 에요.





이왕 공부할거


완벽하게 마스터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