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 연산 5-B : 초5 수준 - 초등 연산의 빅데이터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연산 !! 연산은 무조건 잡아줘야해요.

고학년으로 갈수록 이런저런 수학 공식들과 어려운 물제들~ 으악 복잡해지죠.

여기서 기본 연산이 흔들리면 큰일 인데요.

어떻게 잡아주면 좋을지 알아봐요.

 

 

 


시험보는 학교는 대부분 기말고사 마무리 중일거에요.

우리학교는 시험이 없네요.

그래서 아이들 수준을 정확히 알기 어려운데요

그래도 꾸준히 엄마표로 천재교육 도움을 받아서

진도에 맞춰서 늦지 않으려고 노력을해요.

 


방학중에는 다음 학기 대비를 선행 해주기 위한 노력들을 많이 할텐데요..

연산은 무조건 잡고 가야죠.

연산은 스마트하게 원리를 알고 재미있게 할수 있는 빅터연산이 딱 이랍니다.

빅터연산은 큐알 코드를 활용해서 문제를 많이 풀어볼 수있는 장점이 있구요.

교재속에서도 무조건 연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 문제, 퀴즈와 접목된 문제등 다양한 유형으로

놀이를 하고 퀴즈를 풀듯 문제푸는 재미가 더해지고 있어요.

 

 

 


5단계 B권 에서는  분수와소수, 소수와 자연수의 곱셈,

분수의 나눗셈, 소수의 나눗셈 등을 연습하게 됩니다.


각 단원 시작은 학습 만화에요.

분수를 소수로 나타내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 되어있어요.

 ​

분수를 소수로 나타내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구요

그에 맞춘 연습 문제들을 풀다보니

자연스럽게 연산실력이 향상 되고 있네요.

소수로 나타내 보고 크기도비교해봤어요.

 

 

 


생각보다 쉽게 분수와소수가 술술~~ 넘어가고 있네요. ^^

반복되는 연산 속에 아이가 지루하거나 지겨워 할수 도 있지만

중간중간 퀴즈도 함께 하고 문제 량이 적당 해서 집중해서 할 수 있어요.

다음단원 바로 들어가 봅니다

 

 

 

 

 


계산 결과에 해당하는 글자를 써넣으면 수수께끼가 나와요

너무 궁금해서 더 빨리 풀게 되네요

사람들이 가장 싫어하는 색은? 이라는 문제인데요.

정색이 맞을 까요 질색 이맞을까요? ^^

답에는 질색으로 나왔는데 녀석이 두개나 예길 하네요 ㅋㅋㅋ

 

 

 

 


운동의 종류와 소모열량의 그림에 무척 흥미를 보였어요.

이 표를 보고 아래 문제들을 모두 푸는 건데요

요가를 20분, 축구를 45분 동안 이런 식으로요.

칼로리를 게산해보면서 실제인듯~ 너무 재미있어하네요.

 

 

 계산 결과의 답을 색칠하면 글자가 나타나기도 하구요,

 

 


교통수단에 타른 이동거리 게산도 너무 재미있어요.

다양한 유형으로 재미있게 문제를 풀고 있어요.

 


예~!!

내가 연산왕

초등수학 연산은 빅터 연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