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 연산 5-A : 초5 수준 - 초등 연산의 빅데이터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빅터연산 과 함께 재미있고 야무진 홈스쿨링 해요.
연산은 수학의 기본인데 연산은 매일매일 꾸준히 해야하는데
매일 하는 수학!! 습관 들이기 나름이죠.
빅터연산으로 초등수학 연산 잡아볼려구요
초등수학은 홈스쿨링으로 충분히 가능하거든요.
빅터연산으로 함께해요.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집에서 뒹굴뒹굴~
겨울방학엔 새학기 준비도 해야하는데
집에서 재미있게 홈스쿨링 할수 있는 초등 연산 교재 추천이네요 ^^

 


수학이 어려워지기시작하는 초등고학년.
이때 수학의 기초를 잘 잡아두지 않으면 중학교 고등하교 가서는 무지 힘들죠.
수학의 가장 기초가되는건 무조건 연산이죠

 

 

빅터연산은 단계별로 학습 내용을 찾아볼수있는데요.
아이의 수준에 맞춰서 골라보면 될것같아요.
각 단계별로 해당 학년 수준이 있긴하지만
우리 아이가 분수를 어려워 한다면 초3수준이지만 해당교재를 찾아서 해보면 될것 같구요
각 단계별로 A,B권 에서 A~D권으로 으로 나뉘어 있으니 수준에 맞게 고르면 되요.
홈스쿨링 이니 누구 눈치볼것 없이 내게 맞는걸 고르는게 젤일 중요한것 같아요.

 

약수와 배수, 약분, 통분은 개념이 어려워서일까요.
헷갈려하는 친구도 많구
이개념은 고학년가서도 꾸준히 이어지는 내용이라 꼭 알고 넘어가야하죠.
선행하는 친구들한테 들은건지 형아들한테 들은건지
약수가 뭔지 배수가 뭔지 물어 보더라구요
관심을 보이기 시작해서 바로 풀어보기로 했어요
배수는 곱셈과 연결되어있죠.
그리고 공배수 와 최소 공배수
음.. 이런거구나 아주 재미있게 이해하며 풀기 시작했어요


 

 

 

 


물론 실수고 하고 틀리기도 했지만
처음 접하는 개념이라 조금 헷갈릴수도 있구요.
문제를 잘못이해해서 틀리고 바로 다시 고치고
엄마선생님은 맞았다고 해주었어요
(물론 학교에서는 이렇게 실수 하면 안된다고 했구요)

 

배수를 가장작은수 부터 차례로 5개 쓰시오 인데 말이죠.
그냥 칸이 비는 많큼 꽉 채워 쓰고 있더라구요
음.... 5개만 쓰면 되는데.
바로 고치고 동그라미~
문제풀면서 바로 채점하길 원하더라구요
일단 아이가 원하는데로 해주었어요.
엄마랑 함께 하는 홈스쿨링이니 딱딱하지 않고 재미있게 하려구요.
물론 뒤에 집중 연산 문제는 혼자 다풀고 마지막에 채점 하기로 했구요.

 

 

초등연산의 빅데이터 빅터연산의 또다른 재미 QR코드 활용이에요.
앱을 설치해보기로 했어요.


오호!! 설치가 완료 되었어요.
천재교육 빅터연산 학습하기 쫙~ 나왔어요.


 

 

 


천재교육 빅터연산은 연산의 원리를 쉽게 알수 있구요. 그러다보니
연산이 재미있어져요.
교과와 당연히 연계되어있구요.
충분한 학습량으로 진짜 연산 왕!! 이 될수 있을것 같아요.


각단원의 도입은 이렇게 학습만화로 시작을 하면서
어떤내용을 학습하게 될지 알려주고있구요.

 

 

 

 
학습만화도 만화이니 아이가 만화만 벌써 뒤까지 다 보았어요.
무엇을 배울지 이미다 알게 되었네요 ^^
 


최대공약수를 구하고 큰순서로 쓰면 퀴즈의 답이 되는 재미있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이번에도 아랫쪽 문제 부터 보더라구요
수학뿐아니라 이렇게 문제를 푸는게 재미있나봐요.
그러더니 이번 문제는 바로 답을 알겠다고 하네요.
그냥 문제만 푸는게 아니라 문제를 풀고 재미난
퀴즈도 맞추고 하니까 더욱 재미있게 문제를 풀게 되요.

 

 

최대공약수가 가장큰 순부터 차례로 글자를 쓰면 문제가 나오구요.
그문제의 답을 맞추는거에요
글로벌~ 넌센스 문제인데 너무 재미있죠

 

 

문제도 열심히 풀고 채점도 하고 오늘도 신나는 홈스쿨링 완성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