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과학 첨단과학 5 : 코딩과 프로그래밍 - 새 교육 과정에 따른 학습 만화 Live 과학 시리즈 5
김정욱 지음, 인진호 그림, 진현민 감수 / 천재교육(학습지)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LIVE과학 코딩과 프로그래밍

천재교육 첨단과학

 

요즘 라이브 과학에 빠져서 곳곳에 라이브 과학이네요 ㅎㅎ

처음에 비닐에 곱게 쌓인 새책을 보고 어찌나 좋아했던지요.

이렇게 낱권으로 보았는데 하나씩 보니 다~~ 보고 싶다네요.

 

 

라이브과학은 앱으로 볼 수 있는데요

QR코드를 통해 바로 설치했어요.

 

우왓. 라이브과학이 멋지게 보이죠?

라이브과학의 도서들이 나오는데요

옆으로 넘겨서 원하는 도서를 담기 버튼을 눌러줘요.

 


​쨘. 코딩과 프로그래밍 담기가 완료! 되었습니다. ^^

 

 

​멀티 미디어 사용법을 익히고

이번 도서에서 무엇을 배우게 될지 차례를 봐요.

코딩????

알고리즘....

엄마 시무룩 ㅜ.ㅜ

 

라이브과학은 엄마도 같이 봐야겠더라고요

 

 


 
어려울 것 같은 이야기들도 재미있는 학습만화를 통해 아이들이 쉽게 배울 수 있죠.

재미있는 캐릭터들 주인공들을 살펴보면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조금 상상도 되고요.

1장 코딩과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일까?

PC방에서 시작이네요. 아이들 관심 집중.

학습만화에 빠져들 수밖에 없죠.

 

톡톡 과학에서 요점을 이렇게 정리해주고 있어요.

그냥 만화만 이어지는 것이 아니라 한 번 더 설명해주는 거죠.

 

 


포트, 코볼, 베이식, C언어, HTML, C++, 자바 등

프로그래밍언어가 계속 개발 되어지고 있다는 걸 알았어요

 


​★ 아래 별 모양에 용어 설명도 딱 해주고 있구요.

 

 


코딩과 프로그래밍 을 알아보고

알고리즘 , 엔트리로 게임 세계를 코딩하라! 까지~

단숨에 쭉~~ 읽어나가네요.

 

 


해킹 걱정 줄여주는 난수

최초의 프로그래머는 누구일까?

세계 프로그래머의 날은 어떻게 정했을까?
 

진짜 궁금한 내용을 쏙쏙 집어 알려주고 있어요

 

 

 

 


어려운 내용인듯 한데 아이들은 재미있나 봐요.

직접 코딩을 해보겠다고 하네요.

 

 

플러스 통합과학에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어요

전 세계 프로그램이 동시에 버그가 생긴다면?

아 - 정말 어떻게 될까요.

이 주제로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눠봐도 재미있을것 같아요.

 


코딩을 왜 배워야 하는지.

애플의 창립자이자 최고 경영자인 스티브잡스 는

모든 국민이 코딩을 배워야 한다고 예기했어요.

 


미국 제44대 대통령 버락 오바마의 이야기를 아이에게 들려줄까 봐요 ^^

 

 

게임을 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 직접 만들어보자!

 

 

도전 ! 과학 퀴즈도 QR코드를 찍었어요.

모바일 과학게임이 가능해요.

 

 


어렵고 복잡하기만 했던 과학 원리를 만화로 쉽게 익혀보는 시간 이었어요.

요즘 유튜브도 한창 빠저서 보는데요.

인기 있는

키즈 크리에이터 마이린 유튜브 채널 에서도 라이브과학 나오네요

 

마이린의 재미있는 일상 이야기에요

 

살아있는 라이브 과학 첨단 과학시리즈 20권 완간 이벤트도 참여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