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터 3 : 건강지속 편 - 건강한 생활을 위한 본격 다이어트 웹툰 다이어터 3
네온비 지음, 캐러멜 그림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에구.. 전에 받았는데 이제서야 서평을 쓴다..

다이어터... 다음웹툰에서 참으로 재미있게 보고 참 도전을 많이 받은 만화이다..

내가 하던 모든 다이어트들이 잘못된 다이어트로 나와 있었다.. 굶기, 원푸드, 한약 등등...

나와 같이 많은 다이어트를 하고 실패를 하고 다시 폭식으로 이어진 수지를 보면서 동질감이 느껴지기도 했다.

이 만화를 보다보면 나도 도전의지가 생기고 다시 해야겠단 생각을 하게 되곤 하였다.

이번 다이어터3은 신수지의 좌절에서 다시 일어나서 시작하는 것에서 시작을 한다.

새로운 운동을 시작하고, 운동 친구를 만들게 되고, 찬희의 도움에서 벗어나 이제 스스로 일어서는 모습이 그려진다.

중간에 다른 유혹을 받기도 하지만.. 역시나 다시금 일어나는 수지를 보게 된다.

그런걸 보면서 트레이너 조력자고 중요하지만 스스로의 의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발견하게 된 만화이다..

이 책의 중간에 보면 우리가 운동에서 궁금해 하던 것들이 들어있다. 잘못 알고 있는 상식들에 대해서 나와 있는 걸 보며 나의 잘못된 정보를 고칠 수 있는 계기가 되게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보면 스트레칭 자세도 나와 있다.

이걸 붙여놓고서 아침저녁으로나 운동 전후에 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만화로 나와서 재미있게 보기도 했고, 참으로 도움이 많이 되는 그러한 만화이다..

재미난 만화.. 도움이 되는 만화이다.. 계속 가지고 있으면서 내 의지가 낮아질 때 다시금 보면서 의지를 다져보려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체중계는 잊어라 이제 라인이다 - KBS 의학전문기자의 실전 체지방 다이어트
이충헌.박형일 지음 / 해피스토리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책을 받아 보았을 때.. 아 정말 필요한 책을 받았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책을 한장 한장 넘겨 볼 때마다 제가 얼마나 제 몸에게 나쁜 짓을 한 것인지를 알게 되었었습니다.
 
제가 했던 덴마크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굶는 다이어트 등..
 
내 몸에게 너무나 미안하고.. 왜 요즘 들어 조금 먹어도 전보다 더 살이 찌고 잘 빠지지 않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유산소운동만 하기 급급하던 내 운동 방법이 내가 빼고 싶어하던 부위들의 살들에게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결국은 유산소가 아닌, 근력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해야함을 확실히 알려주는 책이었습니다. 
 
근럭운동.. 내가 그리 소홀히 하던 그 운동이 중요하다... 이것이 이 책의 가장 큰 핵심인 듯 합니다.
 
저는 여자라는 이유로 근력운동을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어렵기도 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도 모르고, 헬스장을 가도 근력운동 하는 곳에는 남자만 있는 것 같아서 저는 갈 엄두를 내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유산소 만으로도 난 살을 뺄 수 있을꺼야.. 근력은 나중의 일이야.. 라는 말로 저 스스로 합리화하며 운동을 해 왔었습니다.
 
근력운동.. 이것이 그렇게까지 중요한지는 생각을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근력운동이 왜 중요한지 그 근거를 좀 더 확실히 정립할 수 있었고, 제가 이제까지 하던 다이어트는 그리 잘된 건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 반성을 많이 했습니다.
 
단기간의 다이어트 라면 먹는 것을 줄이거나 유산소 운동만으로 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어렵다는 것.. 더욱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실천할 때 인 것 같습니다. 책만 읽고 끝나면 남는게 없겠죠?? 이 책에 나와 있는 운동들 부터 시작해서 차차 늘려나갈 생각입니다.
 
이 책은 저 같이 근력운동을 추구하지 않고, 유산소나 원푸드, 먹는 양을 줄여 다이어트 하려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용의자 X의 헌신 - 제134회 나오키상 수상작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 3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억관 옮김 / 현대문학 / 200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영화보다 책을 먼저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에 구매를 했습니다. 흥미진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