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설렘이 되는 순간 - 우리가 놓치고 있었던 공부의 진짜 의미
조승우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을 보자마자 너무나 읽고 싶던 책

청소년책추천 공부가 설렘이 되는 순간

좋아하는 누군가를 생각하며 두근두근 설렘

벚꽃을 보고 여행을 하며 느끼는 떨림

게임을 하고 노는거의 기쁨과 행복

설렘이란 감정을 공부를 통해 느낀다는건

저조차도 느껴보지 못했던 감정이라

내가 무슨 말을 해도~내가 어떤 책을

내밀어도 느낄수 있을까? 걱정이됐죠

공부는 도대체 왜 해야해요? 라는 질문은

저도 했고 아이들이 저에게도 수없이 하죠

너가 커서 하고싶은 일을 하며 돈 벌고

잘 살기위해 남들 다 하니깐 해야지~~~

어쩔수 없이 억지로 하는 공부다보니

설렘보다는 지루하고 하기 싫은 공부가되죠

수학 30점에서 전국 11등을 이뤄낸

서울대 출신 멘토 조승우 저자의

공부가 설렘이 되는 순간에서는 우리가

놓치고 있었던 공부의 진짜 의미를 찾아가요

제가 먼저 읽어보고 싶어 책장을 넘겨봤어요






청소년책추천 공부가 설렘이 되는 순간

당신이 지금 달린다면 패배할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지금 달리지 않으면 이미 진 것이다

-버락 오바마-




청소년책추천 공부가 설렘이 되는 순간

누구나 실패는 해요 다시 일어나 극복하고

오랜 노력과 시행착오를 겪고 성장해가는거죠

실패로 끝나는게 아니라 과정일 뿐이라는 말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계속 도전하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면 좋겠죠


많이 넘어져 본 사람일수록 쉽게 일어선다

넘어지지 않는 방법만 배우면

결국 일어서는 방법을 모르게 된다

-사이토 시게타-






누구나 잘 하고싶은 마음이 있는데

엄마의 눈에는 노력하지 않는 것 같아

못마땅하고 말로 상처를 주는 경우도 있죠

제가 아이를 위한다는 마음만으로 무심코

했던 말과 행동들이 아이에게 상처가 됐을수도

있다 생각하니 너무 미안해지는데요

아이들의 유일한 비빌언덕인 엄마인 제가

아이의 노력을 알아봐주고 믿고 응원해줘야함을

다시한번 느끼며 계속해서 표현해줘야겠어요






청소년책추천 공부가 설렘이 되는 순간

여러분의 시간에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고,

세상을 더 낫게 만들 수 있는 영향력이 있고

기억을 가치있는 것들로 채울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부디 그 소중한 시간을

흘려보내지 않고 그 모든 것들을 누리며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p102

페이지페이지마다 저도 반성하고 위로되고

삶의 자극이 되어 너무 좋은 책이라

자주 꺼내보고 읽고싶고 필사도 하고싶네요






중학교2학년이 된 아이가 요즘 부쩍

힘들어하는 모습에 안쓰럽고 걱정인데

틈틈히 시간날때 읽어보게하면

지친마음 조금의 빛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공부를 하다보면 외롭기도 힘들기도

의욕이 꺾이고 슬럼프가 오는때도 있을텐데

너는 '결국' 해낼 수 있는 사람이라고

다독여 줄 수 있는 그런 존재가 되어주는

좋은 책을 만난거 같아 너무 감동이네요♥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