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 마 과학! 4 - 정신이 소화에 정신 놓다 놓지 마 과학! 4
신태훈.나승훈 지음, 류진숙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회수 28억 뷰가 넘는 초인기 웹툰

초등학생들의 사랑을 듬뿍받는 놓지마정신줄

이 인기에 힘입어 2016년 출시된 놓지마과학

 

놓지마과학 개정판을 만나보았어요

2021년 초등 과학 교과서의 체계에 맞추어

교과 단원을 정리한 교과연계표와

과학자 인물탐구, 과학 상식 퀴즈를 담았다고해요

 

 

 

 

 

새로운 곳을 탐험해보려는 정신이

잠수정을 타고 또 하나의 우주라 불리는

사람의 몸속으로 여행을 떠나게되요

 

주리의 배속에 들어가 어떻게 소화가되는지

연구하고 싶었던 정신이는 주리의 재채기로

앨리스의 배속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모든 계획대로 되지 않는게 더 재미가 있는법이죠

엉뚱하고 기발한 사건사고와 과학이 만나

즐거움은 물론 우리의 호기심을 해결해주네요

 

 

 

 

 

 

 

 

놓지마 정신줄 학습만화 놓지마과학

나도 먹고싶어!

배고플 때 꼬르륵 소리가 나는 이유는?

배고플 땐 실제 음식을 먹지 않고 보거나

냄새만 맡아도 그 자극이 뇌로 전달되고

노는 음식이 윙 있을 때처럼 연동 운동을

하라고 명령을 내리는데 비어 있는 위의

공기가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소리를 내게되요

이게 바로 배고플때 나는 꼬르륵 소리라고 해요

-과학 6학년 2학기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엉뚱하면서도 예측할 수없는 빠른전개 씬나씬나

처음엔 그림만 보고 넘기며 잼있다고

쉴새없이 웃어대던 윤이였는데요

재미있다며 몇번을 반복하며 읽으며

놓지마과학에 푹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더라고요

어느순간 자연스럽게 과학에 관심을 갖고

과학지식을 쌓게 해주고 친해지는 기회를 주네요

 

 

 

 

재채기부터 트림,똥,소화 등등

우리 몸과 관련된 이야기라 더 재미있는거 같아요

 

어려운걸 외우기만 반복해야하는 학습은 힘든데요

만화 내용을 연상하면 저절로 과학 원리가 떠오르게되요

모든 공부를 이렇게 재미있게 쉽게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점심 먹고 난 뒤 수업시간엔 왜이리 졸릴까?

저도 학교다닐때 꾸벅꾸벅 졸던게 생각나요

하긴 회사에서도 꼭 2-3시쯤 잠이 쏟아져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순간순간 느끼게되는 의문을

콕콕 찝어서 재미있는 만화로 쉽게 풀어내주네요

 

 

 

 

 

 

집에서도 학교가서도 놀러가서도

과학학습만화 놓지마과학 읽으며

심심함을 달래는 중이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