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꾼 작은 영웅들 - 용기와 열정으로 가득한 25명의 특별한 이야기
스텔라 콜드웰 지음, 김정한 옮김 / 놀이터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바꾼 작은 영웅들에는 용기와 열정으로

가득한 25명의 특별한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저조차도 아이들에게 "넌 아직 어려!!"라는

말을 자주하는데요 어른들의 편견 속에서

아이들은 아직 어려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아요

이 책에서는 비록 나이는 어려도 뒤로

물러서지 않고 세상을 바꾼 25명의 작은

영웅들을 만나볼수 있어요

 

 

 

이 책에는 위기의 순간을 긍정적인 생각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극복하여 삶을

바꾼 영웅들의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아홉 살이었던 펠릭스 핑크바이너는 지구에

도움을 주고자 나무 한 그루를 심는 것으로

시작해 현재는 그의 명패가 붙어 있는

나무는 140억 그루에 달한다고 해요

 

여섯 살이었던 라이언 레작은 몇 달 동안

집안일을 도와가며 부모님을 설득해 마침

아프리카에 우물을 설치하기 위한 자금을 마련했어요

 

 

 

 

 

빅토리아 알렌은 11살 때 갑자기 혼수상태에

빠져 13살에 겨우 의식이 다시 돌아왔지만

그녀는 볼 수도 움직일 수도 말할 수도

없었어요 사람들은 빅토리아 알렌에게

불가능하다고 했지만 그녀는 개의치 않았어요

도전하는 사람만이 승리 할 수 있다

생각하며 강한 정신력으로 몸을 회복한 후

패럴림픽에서 수영 금메달 리스트가 되었어요

하지만 빅토리아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휠체어 없이 걷기 위한 도전을 시작했어요

매일 6시간씩 3년간 재활치료를 했고

기적적으로 다시 걸을 수 있게 되었다고해요

 

 

안될거라는 주변의 시선을 개의치않고

희망을 포기하지않고 노력한 빅토리아 알렌

 

 

 

 

 

 

힘든 상황 속에서도 희망은 있다

누구에게나 다 자기만의 재능이 있다

어떤 상황 속에서도 나는 나의 꿈을 놓지 않을 것이다

도전하는 사람만이 승리할 수 있다

꿈꾸지 않는 삶은 재미가 없다

 

무언가를 하면서 어려움에 부딪히면

노력도 안하고 포기를 먼저 생각하는 준이

하긴 저조차도 어려운길보다 쉽고 안전한

길로만 가려고 했던것 같아요

이 책에 나오는 영웅들은 결코

특별한 사람이 아니었고 자기의

꿈을 위한 노력을 했을뿐이었어요

그들처럼 포기하지 않으면 나도 할 수 있다!!

 

 

세상을 바꾼 작은 영웅들의

한마디한마디 명언들을 가슴속에 새기면서

그들의 꿈을 위한 노력과 도전정신을 생각하며

우리 아이들이 앞으로 처할 어려움을 기회로 삼아

당당하고 멋진 아이가 되길 바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