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 산의 비밀 - 내가 버린 쓰레기가 괴물을 만든다!, 2020년 환경부 우수환경도서 함께 만들어 가는 세상 3
강로사 지음, 박현주 그림 / 썬더키즈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가 아파요 도와주세요!!!

 

생각없이 쓰고 버린 쓰레기가 모이고 모여

넘쳐나는 쓰레기로 지구가 몸살을 앓고있어요

 

예전 필리핀에 수출한 불법 쓰레기 뉴스를

아이들과 함께 본적이 있어요

그때 아이들이 엄청 놀랐었는데요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느끼고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얘기나누고싶어

[ 쓰레기 산의 비밀] 책을 읽어보았어요

 

 

 

 

 

 

 

어느 날 쓰레기 매립지에서 쓰레기 산 괴물을

마주한 아름이, 인간에 대한 증오심으로

분노한 쓰레기 산 괴물은 아빠를 납치해가고

아름이와 동생 다운이는 쓰레기 산 괴물이

만들어낸 회오리바람을 타고 인도네시아의

최대 쓰레기장인 반타르 게방으로 날아가게되요

 

 

 

 

 

 

 

요즘 쓰레기문제가 정말 심각함을 느껴요

그동안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해서 외면했고

아니 어쩜 알고있었지만 '나하나쯤이야'하며

이기적인 생각으로 지나치며 살아왔는데요

 

 

쓰레기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와 이슈거리를

읽어보면서 저나 아이들에게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기회가 되었어요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까요?

플라스틱, 종이컵, 나무젓가락, 비닐봉투 등

한번쓰고 버리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야겠죠

 

 

또 쓰레기양을 줄이는거?

어떻게? 안먹고 안쓸순없으니

재활용부터 제대로 하면 어떨까싶어요

 

 

분리수거장에 가보면 양심없는 사람 많아요

쓰레기를 종류별로 모아 잘 버리는것부터

한다면 환경을 조금이나마 지킬수 있을거에요

우리아이들에게 더나은 환경을 물려주기위해

귀찮게 생각치말고 나부터 신경쓰면 좋겠죠

 

 

내가 버린 쓰레기가 괴물을 만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