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장에는 한계가 있다는 원칙은 자연과 마찬가지로 인간관계에도 적용된다. 기업이든 교회든 국가든 어느 시점에 도달하면 사람들은 더 이상 성장을 용납하지 않는다. 그 이상의 성장이나 확장은 저항하거나 거부한다.
2. 사람들은 기업의 실적이 3~4배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그 예상에 상응하는 값을 미리 지불한다. 다우지수 PER보다 3~4배 프리미엄을 주고 주식을 매수하는 경우다. 그러나 이때는 3~4배 높은 가격을 정당화하는 수준이 아니라 그 이상의 성장을 확신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현재가 아니라 앞으로 6~8년 후, 즉 회사의 외형이 지금보다 3~4배 더 커졌을 때를 기준으로 회사의 경쟁력을 평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