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계산력 2 : 자연수의 덧셈과 뺄셈 (2) - 하루 1장, 초등 수학 연산 완성 프로그램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1학년 초등 메가 계산력
메가스터디 초등 수학 연구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방학기간을 이용해서 2학기 진도에 맞추어서 교과 연산을 아이와 함께 매일 조금씩 하고 싶었거든요. 초등교과기본 과정 연산과정이구요. 그렇다고 해서 연산 문제로만 가득 차 있는 건 아니고요. 중간중간에 각각 다양한 방식으로 연산의 개념을 익힐 수 있게 되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좋습니다.

 

무엇보다 하루 10분에 연산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는 점이 좋았고요. 아이가 스스로 풀 수 있을 만큼의 목표를 설정해 놓으니 스스로 했다는 뿌듯함도 느끼는 듯 하고요.

각 주차시마다 처음에는 개념설명을 그리고 다양한 연산문제와 함께 사고력 문제도 함께 있어서 재미있게 끝낸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는게 좋은 거 같아요.

 

다 끝내고 나면 교과 진도표 메가계산력지도가 있어서 표시도 할 수 있으니 성취감을 느낄 수 있고요. 메가 계산력map 뒤에는 초등 전반적인 교과과정도 나와 있어서 메가계산력 선택해서 풀 수 있는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엄마도 교과과정의 진도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수학을 잘 할 수 있는 첫걸음이 연산이라고 하는데요. 연산과 하루에 매일 10분으로 꾸준한 성장 습관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