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1일 1독해 세계 나라 이야기 레벨 1 (초등 1~2학년) - 주제별로 읽고 이해하는 매일 독해 훈련 1일 1독해 주제별 시리즈
학연플러스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메가스터디 책을 알게 된건 작년 메가 어휘력 이라는 교재를 통해서였습니다. 저는 사실 문제집보단 책을 많이 다양하게 읽혀야 한다고 생각한답니다. 그 생각은 지금도 변함이 없고요. 그런데 제가 한창 책을 목이 아프게 열심히 다 읽어 주고 어떤 어휘를 아냐고 물어보니깐 모른다는 거예요. 그래서 어휘를 한번씩 짚어주는 건 오히려 배경지식을 쌓고 이해하는데 훨씬 도움이 되겠구나라고 느끼게 된 계기가 되었어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1일 1독해라는 책에 관심이 가게 되었답니다.

저는 1일 1독해라고 하니 지레 아이가 너무 힘들어하진 않을까. 나중에 초등 고학년쯤이나 중학생 쯤부터 하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막연하게 자리잡혀 있었거든요. 물론 책을 많이 본다는 것을 기본에 두긴 하지만요. 그런데 제가 이 책을 하루 15일동안 하루도 빼놓지 않고 풀면서 초등 저학년인 지금부터 습관으로 잡으면서 함께 이야기하고, 배경지식을 넗힐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것을 느끼고 있답니다. 그만큼 부담이 없는 초등 독해 문제집입니다.
 
왼쪽 페이지는 독해해 볼 글감이 있고요
오른쪽 페이지에는 한자로 되어있는 어휘 풀이와 직접 쓰기를 해봄으로써 확실한 독후활동과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젤 위에 오른쪽에 보시면 날짜가 나와있는데요. 다 찍진 않았지만 정말 하루도 안빼먹고 주말포함해서 매일 열심히 하고 있어요. 함께 글자 숨은 그림찾기 하는 거라면서요. 재밌는 글감들을 읽으면서 관련 책을 읽을 때도 더 많은 이야기를 하게 되고요.
알록달록 매일 다른 색연필로 독후 활동하듯이요.

오른쪽 페이지 아래에 보시면 한자어휘들이 설명 되어 있거든요. 이것도 정말 강추입니다!
한 책에 많은 걸 녹여놓으신것 같아요.

심지어 어떤날은 혼자 풀어놓기도 하더라고요.
초등 저학년 학습습관이 정말 하루 한장 15분으로 잡혀가고 있습니다! 게다가 초등교과와 연계주제들이니 학교 수업도 더 재미있을거구 어휘와 독해 뿐 아니라 한자까지 친절하게 나와 있어 독해능력 향상 안할 수 없을 것 같아요. 쓰기 중심의 문제구성 또한 글씨 쓰기 싫어하는 저희집 아이에겐 메가스터디 1일1독해 끝날 쯤엔 예쁘고 바른 글씨도 기대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