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1 - 초등과학 교과서를 통째로 넣은 교과 연계 만화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1
박영희 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때 만화영화는 좋아하고 많이 본 것 같은데 만화책은 많이 보질 않아서인지 저도 선뜻 만화책을 사주기가 그렇더라구요. 많은 육아서에서도 만화책으로 책을 읽는다는 것에 대한 장단점이 있고요. 그런데 요즘 학습만화를 보면서 저는 생각이 완전히 바뀌게 되었답니다. 학습만화가 깊고 방대한 양의 지식을 가지고 있진 못하더라도 흥미와 유발, 그리고 더 깊은 지식으로 다가갈 수 있는 쉬운 길잡이가 되어 줄 순 있겠다라고 말이예요. 게다가 그게 과학 실험에 관한 이야기라면 볼 것이 많으니 보고 따라서 함께 할 수 있는 실험도 많겠다라는 생각으로 아이와 함께 읽게 된책입니다.


메가스터디에서 나온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1편입니다. 책의 표지만으로도 읽기에 신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카카오 프렌즈들의 캐릭터들은 이미 아이에게 익숙해져 있어 흥미롭게 다가갈테고, 과학교과서를 통째로 넣은 교과 연계 만화라니 이건 글귀가 엄마 마음에 쏙 들잖아요. 책장을 넘겨보니 과학 교과 연계표가 보이네요. 주로 초등학교 3학년과 4학년 위주의 내용이더라구요. 그래서 그 내용들이 중학생 때 어떻게 연계되는지 알려주니깐 미리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미 아이와 카카오 한국사를 재밌게 접해서 읽고 있는 중이라 과학도 한국사와 비교하면서 재밌게 다가왔던 거 같아요. 과학에서는 사이다 쌤이 나오시고요. 줄어든 키가 원래대로 돌아오길 간절히 바라며 개념콩을 우리가 모으면 모을 수록 사이다 쌤의 키는 원래대로 돌아올 수 있는 미션이예요. 개념콩이란 과학궁금증을 카카오프렌즈들이 얼마나 해결하는지에 따라 생겨나는 콩인데요. 이 콩을 먹으면 사이다 쌤의 키카 다시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는 거죠.


카카오프렌즈 과학1편의 내용은 총 4분야로 나뉘어서 이야기가 전개되는 데요. 첫번째로는 화학과물질 (튜브는 물에 뜨는데 목걸이는 왜 가라앉는지, 푸딩은 정체가 무엇인지, 마요네즈는 왜 기름과 분리가 되는지, 바닷물을 마실 수는 없는지 등)에 대한 내용이 들어 있고요.

두번째는 곤충을 먹어도 되는지, 물고기는 어떻게 물 속에서 계속 숨을 쉬는지 등 에 대한 동물과 식물에 관한 내용이구요. 세번째는 우리 주변 물체의 무게와 특성에 대해 자석과 나침반, 그림자는 왜 생기는지에 대한 물리와 에너지에 관한 내용이 나오고요. 마지막으로는 달의 표면과 화석, 화산과 같은 지구와 우주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저희아이는 한 분야가 끝날때마다 용어를 찾는 문제가 나오는데 그걸 좋아했고요. 읽는 내내 저랑 이야기하며 읽으니 책을 읽으며 이야기도 하고 지식도 얻는 느낌이었어요. 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있었지만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 하니 또 집중하며 읽더라구요. 엄마랑 함께 읽어도 좋고 혼자 읽기도 좋은 교과연계 과학만화 카카오프렌즈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