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과학상식 : 황당 측정 수학 퀴즈! 과학상식 82
권찬호 지음, 차현진 그림, 박한나 감수 / 글송이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학습지를 하려고 해도 연산이랑 스토리텔링 수학을 함께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스토리 텔링 수학이란 어떻게 다가가야 할까 궁금했는데 교과 연계 학습 만화로 되어 있어서 아이도 저도 다가가기가 쉬울 것 같은 책이 있더라고요.

글송이 출판사에서 나온 퀴즈 과학 상식 황당 측정 수학입니다


만화와 퀴즈 형식으로 내용을 만나니 배우는 느낌이 아니라 이야기를 읽는 느낌이 들었어요. 폭탄이 터질 때까지 남은 시간, 넒이와 둘레가 서로 같은 요괴 도형 등 말썽꾸러기 주인공들이 엉뚱한 사건을 통해 여러가지 단위와 측정에 대한 수학 상식을 만나 볼 수 있고요.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배우는 단위와 측정에 대한 기초를 쌓아서 수학에서 단위가 나왔을 때 이 책을 먼저 접하고 나면 훨씬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또한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단위와 측정 개념들을 두루두루 살펴 볼 수 있더라구요. 길이,시간,무게,들이,넓이 등 여러 가지 단위의 개념들을 이야기로 재미있게 짚어주는 책입니다.


등장인물은 최고의 수학왕을 꿈꾸는 나봉구와 꼬마외계인 왕짱, 슬라임 괴물, 산속 요괴 등등 등장인물 페이지 속에서만 아이와 모습을 보며 재잘재잘 이야기 할 수 있었어요. 특히 시각과 시간 계산에서 우주 젤리 2개를 넣었을 때 유리병이 가득 차는 시간은? 이라는 퀴즈 속에서 젤리가 분열하는 그림들을 보며 계속 아이랑 저랑 저런 젤리가 있으면 너무 좋겠다고 웃으면서 읽었어요. 마지막에 더 크게 분열하려고 했더니 그렇게 하면 맛이 없는 젤리가 된다고 하니 저랑 아이랑 둘다 나도 맛있는게 좋다며 이야기를 마쳤습니다. 한번에 이해가 안가더라도 이야기로 읽다보면 결국 재미있게 이해가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밖에도 A4용지의 비밀과 4년마다 돌아온는 생일 등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라서 계속 두고두고 볼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